[eBook]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디팩 초프라 지음, 도솔 옮김 / 황금부엉이 / 2013년 6월
평점 :
판매중지


책을 받아 펼치면서 책 제목처럼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기대감에 설레였다.

정말, 내가 바라는 대로 이루어질까?

그러나, 지금 책을 다 읽고 덮으면서 맨 처음의 기대는 긴가 민가, 이해가 되는 것도 같고, 전혀 이해가 안 되는 것 같기도 한 알쏭달쏭한 기분이다.

 

사실 이 책은 과학적인 지식으로 출발한다.

그러면서도 과학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까지 접근함으로써 일면 타당한 기초를 갖고 있는듯하지만 과학적으로 입증할 수 없는 부분이 섞여 있다.

 

지은이 디팩 초프라는 고대 인도의 치유과학인 아유르베다와 현대 의학을 접목시킨 심신의학을 창안하여 동양철학과 서양철학을 한데 아우른 영성철학자이며 대체의학의 권위자다.

지은이의 학문적 이력 때문에 과학적이면서 비과학적이며, 물질적이며 영적인 부분들이 복합되어 있는 복잡한 이론을 전개하고 있어서 내 경우, 읽기는 읽되 그 뜻까지는 속속들이 다 이해할 수가 없었다.

 

그렇다고, 이 책의 이야기가 허황된 이야기나 뜬 구름을 잡는 얘기는 아니다.

지은이는 우리가 겪고 있는 주변의 상황들을 통하여 충분히 입증을 하고 있고, 학문적으로 또는 체계적으로 논리를 세워서 설명을 해 주고 있다.

 

그렇기에 이 책을 다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지은이가 쓴 내용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이 글을 다 이해하지 못하는 나 자신의 무지에 있다고 해야 할 것이다.

모든 일들은 동시에 일어난다는 동시성을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데, 이 동시성은 자연의 중심에 있는 위대한 일이라고 한다. 이 동시성 운명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우리의 자각이 확장된 상태에 있을 때라고 한다.

 

, 이런 원리로 이해해 보면 나는 자각이 확장되지 않았기에 즉, 지식이 지은이와 같은 수준으로 확장되지 못하였기에 이 책의 내용을 다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우주에서 국소적이며 동시에 비국소적인 영혼의 이중성을 갖고 있으며, 또 개인적이며 보편적인 영혼을 갖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독립적인 것 같지만 공동체로 묶여 있으며 우주와도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나도 평소에 이런 막연한 상상은 하고 있었지만 지은이처럼 논리와 이론을 세워서 설명하지는 못하였던 형편이다.

 

이 책은 인간의 의도를 물리학의 관점에서 총 10편의 내용으로 나누어 싣고 있다.

10편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첫 부분은 우연의 일치와 동시성을 설명하고 있고, 두 번째 부분에서는 동시성 운명이 일곱 가지 원칙을 실제 삶에서 실천하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는 날마다 명상을 하고 고대의 지혜서인 수트라를 읽으라고 권하고 있다.

일독으로는 이해하기에도 부족하다. 시간을 두고 더 깊이 있게 탐구하며 작가의 경지에 한 걸음이라도 다가가야 할 숙제를 받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ritamville 2016-03-07 15: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리탐빌요가명상(Ritamville)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리탐빌에서 이번 4월 20일 수요일에 워커힐 비스타 홀에서 힐링멘토 `디팍 초프라`를 모시고 강연을 열 예정입니다. 심신의학(Mind-body Medicine)의 선구자, 유명인사와 리더들 멘토 그리고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배출한 그는 지금 까지 어떻게 하면 더 풍요롭고 잠재의식을 더 끌어 올릴 수 있는지 얘기 해왔습니다.

특히, 그는 하나의 방법으로 명상을 권유 하고 있는데요. 세계 명상의 흐름은 이미 애플이나 구글처럼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명상을 권하고 명상을 하는 유명인사들은 수없이 많죠. 명상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은 이번이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 입니다. 또한, 동양철학과 서양의학을 한데 아우른 그의 독창적인 건강론과 행복론은 전세계 수많은 정치, 경제, 문화지도자와 독자들을 매료시키고 아유로베다를 현대의학에 점목한 그의 심신의학의 창시자로 세계를 선두하고 있습니다.

그런 그가 이번에 한국을 찾아 쉴새 없이 돌아가는 우리 일상에 어떻게 하면 자신에게 더 집중 하고 자신을 더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법에 대해 강연을 하러 오게 됩니다. 플로리다(2016/3/17)를 시작하여 서울, 뉴욕, 뉴저지, 테네시, 런던, 파리, 체코, 스위스, 호주 등의 순서로 세계순회강연 중인 디팍 초프라 박사는 본 강연에서 건강, 행복, 창조 등 각 분야의 통합열쇠인 해답을 제시하게 됩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블로거 분들에게 나누고자 합니다.



<2016 리탐빌 주최 – 슈퍼 소울 릴레이 3>


신청안내 - 네이버에 ‘리탐빌’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보세요.

Youtube – 유투브에 ‘슈퍼소울릴레이 3’ 치시면 홍보동영상 외 디팍초프라에 관련된 많은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채널구독!!

Facebook - ‘Ritamville Yoga Meditation’ 방문하셔서 친구추가 해주시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내한강연과 리탐빌의 관련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