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파도가 기회다 - 우체부 프레드의 절대 배신하지 않는 성공원칙
마크 샌번 지음, 권기대 옮김 / 베가북스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모든 파도가 기회다

 

우리가 어떤 어려움을 만나거나 제대로 일이 풀려지지 않아 난관을 만날 때 흔히 파도를 만났다고 생각할 수 있다.

삶을 고해(苦海)라고 말하는 것도 다 이와 같은 의미와 상통하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 마크 샌번은 세계적인 강연자이며,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이 책 제목에서 의미하듯이 모든 어려움은 두려움을 경험하는 기회가 아니라 언제나 성공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한다.

 

시절이 좋을 때는 좋은 시절을 이용하고, 시절이 나쁠 때는 나쁜 그 상황을 이용하는 법을 가르쳐 줌으로써 시절의 흐름에 상관없이 성공하는 법을 가르치는 책이다. 이 책은 세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단락은 ‘SEE’ 보라는 챕터로 되어 있고, 두 번째 단락은 ‘THINK’ ‘생각하라의 단락으로 되어 있고, 세 번 째 단락은 ‘DO’ 즉 실행의 단계로 되어 있다.

이 세 단락을 자연스럽게 연결해서 이해해 보면, 보고, 생각하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실행하라는 메시지이다.

 

문명의 이기와 생활의 방식이 많이 발전하고 계발되고 있지만 삶의 원칙은 지금도 유지되고 있다고 말한다.

파도타기를 하는 서퍼에게 파도는 직장이며 업무에 해당한다.

유능한 서퍼라면 파도가 낮다고 파도타기를 포기하지 않는다.

 

파도가 높은 때는 높은 파도를 이용하여 파도를 타고, 그렇지 못 할 때는 그런 파도를 최대한 이용하여 파도를 탈 줄 알아야, 즉 전천후로 파도타기를 할 수 있어야 진정한 서퍼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서퍼는 파도와 소통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작가의 유명한 표현을 빌리면, ‘좋은 서퍼는 좋은 파도를 찾아낸다고 말한다.

우리의 생활에 적용한다면, 어떤 상황을 만나든지 그 상황을 읽고 적극 대처하는 능력을 말한다고 생각한다.

 

이 작가는 그의 경험을 통해서 가장 중요한 일은 바로, 행동이라고 강조한다.

아무리 훌륭한 방법과 길을 알고 있다 할지라도, 행동에 옮기지 않는다면 아무 쓸데가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무언가를 실행하지 않으면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또한 중요한 것은 우리의 파이프라인에 인간관계가 가득하도록 노력하라는 충고가 있다.

그 다음에는 우리의 파이프라인에 여러 가지의 프로젝트를 채우라고 권고한다.

끝으로 우리의 파이프라인에 고객이 가득 채워져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사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원리들은 특별하지 않고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는 평이한 내용들이대부분이다. 그러나, 이 작가와 우리의 차이점은 바로 실천여부이다.

 

이 작가는 용감하게 행동에 옮겼고, 우리는 생각에 담아 두고 계획을 세우기만 했지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던 차이를 발견한다.

행동하지 않는 결과는 없다는 평범한 진리가 이 책의 압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