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와 함께 하는 지구촌 산책 - 30년차 부부가 떠난 세계여행 이야기
주영길 지음 / 프로방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 병원을 운영하는 개업의가 1년 동안 병원을 다른 사람에게 운영을 맡기고 떠난 해외여행. 결혼 30주년을 기념하여 스스로 안식년을 정해서 아내와 함께 2017619일에 떠나서 2018122일에 돌아 온 약 7개월 동안의 장기 해외여행. 이 책의 대체적인 소개입니다.

 

저자는 평소에 해외 여행에 관심을 가지고 착실하게 관련 정보를 알아가던 중 대한항공에서 진행하는 세계 일주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었고, 항공 마일리지를 꾸준히 적립하여 해외여행을 하는 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

 

이 책에 들어 가는 말을 보면, 남편과 아내는 여행 중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가 각각 10개 씩입니다. 20개의 버킷리스트 중에는 일치하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은 다른 것들입니다.

이 책은 첫 여행지인 서독에서 출발하여,호주와 뉴질랜드로 여행을 이어가기 위해 코타키나발루에서 쿠알라룸푸르로 가는 공항을 찾는 일정으로 마무리 됩니다.

 

저자의 이런 일정은 이 책에 소개된 여행은 1차 여행으로 의미를 부여하였고,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동아시아를 여행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형편이 주어지면 2차로 북유럽, 아프리카, 일본, 러시아와 아시아 등을 여행할 것이고, 이 여행이 마무리되면, 이 책 후속편으로 출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적고 있습니다.

 

50세가 넘는 의사가 1년이라는 장기간 병원을 비우고 해외여행을 한다는 사실이 특별하기만 합니다. 보통 사람이라면, 시간이나 경제적 사정 등으로 도저히 시도할 수도 없는 일입니다.

이 책에 보면, 단순히 부부만 여행한 것이 아니라 어머니와 큰 누님까지도 함께 하는 여행까지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저자의 꼼꼼한 준비와 성격이 사진과 글로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골프수업도 받는 등 알찬 여행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말레이시아에서는 갑작스러운 무릎 부상을 당하는 사고까지 다사다난한 여행임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