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에 녹아든 설탕처럼 웅진 세계그림책 225
스리티 움리가 지음, 코아 르 그림, 신동경 옮김 / 웅진주니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베스트셀러 소설가이자 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가르치는 교수입니다.

그리고,이 책에 나오는 옛날이야기는8세기에 이슬람교도의 박해를 피해서 인도로 피신한 조로아스터교도들이 겪은 이야기입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며,어떤 책에서 읽었던 인상 깊은 예화가 생각납니다.

물이 든 항아리에 모래와 자갈과 자잘한 돌을 넣는 실험에서,같은 분량의 모래와 자갈과 돌들을 항아리에 넣는 순서에 따라서 다 담을 수도 있고,다 담지 못할 수도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서,작은 모래부터 담기 시작하면 다 넣지 못합니다.그러나,그 순서를 거꾸로 하여,돌부터 담고,그 뒤에 돌보다 작은 자갈을 담고,마지막에 모래를 담으면 모래들이 자갈과 돌들의 사이를 채우면서 다 담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책에는 엄마와 아빠,그리고 친구와 가족들,고양이 쿨피와 바클라바도 모두 고향에 남겨두고 이모와 이모부가 사는 낯선 곳으로 이사를 온 어느 소녀가 주인공입니다.

이모와 이모부는 소녀의 방을 소녀가 좋아하는 보라색으로 꾸며 주고,장난감과 책도 많이 사 주었지만,소녀는 쉽게 적응하지 못하고 외로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런 어느 날 이모와 함께 산책을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이모는 소녀에게 아주 먼 옛날 이슬람교도의 박해를 피해서 정든 페르시아를 떠나 긴 항해 끝에 인도에 도착한 이민자들이 인도에 정착하게 된 에피소드를 들려줍니다.왕에게 이민을 요청한 페르시아 유랑민들은 인도는 인구가 많아서 이민자들을 받을 수 없다고 거절을 당합니다.

 

이에 지도자는 자신의 낡은 주머니에서 설탕 한 숟가락을 퍼서 우유 잔에 부어서 잘 녹을 때까지 천천히 저었습니다.그러자,잔에 가득한 우유가 넘치지 않고 설탕이 다 녹아서 우유에 스며들었습니다.

 

이 광경을 보고 왕이 이민을 흔쾌히 허락했다는 이야기를 들은 소녀는 마음을 바꾸어서,이모에게 받은 설탕 한 봉지를 갖고 다니면서,어디를 가든 모두에게 달콤한 존재로 살아 갔다는 해피엔딩의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 용으로는 약간 어려운 내용일 수 있어서,성인들의 자기계발서로 더 적합할 것 같습니다.특히 이 책에는 베트남에서 태어난 일러스트레이터,그래픽 디자이너,화가로 활동하고 있는 화가가 그린 그림이 책 내용과 잘 어울리게 받쳐 주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