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색의 꿈을 꾸고 싶다면 웅진 세계그림책 228
미셸 피크말 지음, 에릭 바튀 그림, 이세진 옮김 / 웅진주니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푸른 벌판을 하얀 연기를 내 뿜으며 달리는 6가지 색깔의 기차가 달려가는 표지의 그림이 이 책의 내용을 요약해 놓은 상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그림책의 저자는 불란서 사람으로서, 초등학교에서 문학을 가르쳤고, 작사, 시나리오, 어린이 잡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며, 현재까지 120여 권의 책도 출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글에 그림을 그린 화가는 불란서 출신의 화가로서 몇 개의 유수의 상을 수상한 실력있는 화가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하얀 색깔을 한 염소, ‘당딘이고, 주 무대는 염소가 좋아하는 싱그럽고 파란 풀밭입니다.

 

책 표지의 그림에서 보듯이 염소는 보드랍고 달콤한 풀밭이 좋긴 했지만, 풀밭을 가로질러서 달리는 기차를 보고, 새로운 세상을 궁금해 합니다.

다른 곳도 가 보고 싶다는 당딘의 마음을 친구인 마르텡이라는 새가 당딘의 안내자를 자청하여 여행을 떠납니다.

 

마르텡은 당딘을 앞 장 서서 날면서, 신기하고 아름다운 세상 이야기를 해 줍니다.

캄캄한 밤, 밝은 달과 화려하고 잠든 도시의 밤도 보여 주었습니다. 또 하얀 눈이 덮인 마법같은 세상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쪽빛으로 눈이 시린 환상적인 바다와 바다를 노 저어가는 배도 보여 주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노랑 색 천지인 사막을 보여 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마르텡은 당딘을 색색의 열기구를 태우고 긴 여행을 마치고 당딘이 사는 푸른 풀밭으로 돌아옵니다.

 

당딘은 자신이 사는 풀밭이 얼마나 살기 좋은 곳인지 새삼 발견하게 됩니다.

그러나, 한 편으로는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남아 있기에, 마르텡에게 자신이 원하는 때에는 다시 여행을 시켜 주라고 간청을 합니다.

 

글 보다는 그림이 많은 책이라 어린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딱 맞는 귀한 그림책이라고 생각됩니다. 푸른 풀밭처럼 구김살 없이 자라는 어린이들에게 푸른 꿈을 주는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