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기억을 너에게 보낼게 - 생의 마지막 순간, 영혼에 새겨진 가장 찬란한 사랑 이야기
하세가와 카오리 지음, 김진환 옮김 / 서사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회 인터넷소설 대상 수상]이라는 표지의 빨간 원안의 글이 돋보입니다.

, [생의 마지막 순간, 영혼에 새겨진 가장 찬란한 사랑이야기]라는 글이 이 책의 강한 동기부여가 되기도 합니다.

 

이 책의 내용은 영국인으로 출생해서 일본으로 건너와서 활동하는 사신으로 임종지키미의 활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사람은 외견상으로는 보통 사람들과 같으나, 특이하게도 붉은 눈을 가지고 있으며, 혼이 없으며, 까만 조끼와 하얀 셔츠를 입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역마로 찰스라는 고양이와 함께 사역을 하며, 스마트폰으로 상사의 지시를 받고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 책에는 몇 사람의 임종지키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어서 에피소드 한편 한편들은 단편들 같은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상사라는 사람은 사람들의 죽음을 미리 임종지키미에게 알려 주어서, 임종지키미(죽음의 참관인)가 죽은 사람의 혼을 명부로 보내주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그러나, 죽은 사람 중에는 입종지키미가 도착하기 전에 죽음을 당하고 명부로 가지 못하고 잔류영혼으로서 세상에 떠도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 혼들이 자칫 악마에 붙들리면 악령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되기 전에 찾아서 명부로 보내는 일도 할당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격인 사신은 죽은 이를 저승으로 안내해 준 댓가로 죽은 이의 영혼의 가장 아름다운 기억 조각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 책의 임종지키미는 죽은 자들에게서 가장 아름다운 빛깔의 혼을 병에 담아 두고, 아교와 함께 그림을 그리는 화가로 살아 갑니다.

 

혼이 없긴 하지만, 사람의 감정으로 살아가는 임종지키미에게도 이성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책 엘리터너와의 사랑이야기가 가슴 아프기만 합니다. 임종지키미와 사용인간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특히 그 사랑하는 사람의 최후의 임종을 지키야하는 애절하고 안타까운 사연이 먹먹합니다.

 

이 책에 나오는 에피소드들은 일상에서는 우리가 경험할 수 없는 특수한 이야기들이기 때문에 소재가 신선합니다. 그러나, 작가의 입장에서는 이런 특수한 상황을 그려내기가 매우 어려웠으리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런 내용을 탁월하게 엮은 글이라, ‘인터넷소설에서 대상을 수상했었구나 감탄하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