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낭비한 죄 - 직장인이 경제적 자유를 얻는 유일한 방법론
이치헌 지음 / 더로드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낭비한 죄이 말은 빠삐용 영화에 나온 유명한 말이라고 소개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이런 죄를 범하고 있는 사람들은 곧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라고 정의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대다수의 사람들은 다 이 범주에 들기 때문에 인생을 낭비한 죄인(?)은 그 숫자가 엄청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는 밝히지 않고 있지만, 대기업에서 20여 년을 근무한 이력을 가진 사람이고, 연봉도 억대 연봉을 받은 사람이기에 어떤 면에서 잘 나가는 축에 들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는 사람일 것입니다.

 

그러나, 저자는 과감히 다니던 회사를 사직하고, 컨텐즈플랬폼 대표, 한국비즈니스협회 글쓰기학회장, 한국비즈니스협회 카페 기획 및 콘텐츠마케터, 클래스유 파트너 강사, 자체 운영 블로그로 억대 매출, 베스트셀러 대필 작가, 대형 채널 유투브 대본 작가, 다수의 비즈니스 모임 리더,비즈니스 글쓰기 강사, 무자본창업 컨설턴트, 책쓰기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요약하면, 강사와 책쓰기 컨설턴트의 업무를 종횡무진 열심히 누비고 활동하고 있는 분입니다. 이런 다방면의 업무를 하고 있는 분이기에 직장생활을 퇴직하고 일인 사업가로 독립하고 성공하기 위한 실무에 경험이 풍부한 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책은 평범한 직장생활을 하던 사람이 퇴직을 하고, 사업자로 독립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읽어야 할 필독서로서, 연착륙하는 노하우를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귀한 책입니다.

이 책에서 저자가 권고하는 주 내용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큰 무리없이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고 실행에 옮기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저자가 추천하는 요지는, ‘직장 탈출을 위한 준비는 직장을 다니면서 해야 하고, 무자본이나 소자본으로 시작하여 금전적인 모험을 하지 마라는 것입니다.

이 책을 읽으니, 개인 사업을 할 수 있는 방법과 영역은 의외로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자가 왜 직장 생활하는 것을, ‘인생을 낭비한 죄라고 불렀는지 알게 되었고, 직장생활을 탈출하고 시간과 경제력에서 자유함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복음이 되는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