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라, 사랑을 향해 - 21세기 한의학이 들려주는 생태주의 건강섹스론
이은주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걸어라, 사랑을 향해제목을 보면 시집인 듯한 인상을 받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성생활 치료 25년 경력의 한의사가 제시하는 개인의 건강에 관한 책입니다.

특히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내용들은 중년의 건강, 50대 이후의 건강에 대하여 유익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100세 시대라고 하는 지금, 이 책은 우리 모두가 다 참고로 알아 두면 좋을 내용들입니다.

제목에서 함유하고 있는 내용은, 무엇보다 걷는 것이 운동과 영양, 생활습과의 개선에 특히 효과가 있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중년 남성들에게는 걷는 운동이 필수적인데, 하루 30분 이상 걷는 운동이 가장 좋다고 추천합니다. 3분 이상 걷는 것이 전립선비대를 예방하는데 최상의 방책이라고 말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한의사로서 여자분입니다. 사실, 우리 정서상 남녀관계의 문제를 설명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형편입니다.

 

그러나, 저자는 이 책에서 건강과 행복, 인간의 미래, 건강과 성, 전립선에 관하여 4부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각 꼭지의 글들은 모두 4쪽을 넘지 않는 분량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읽는데 지루하지도 않고, 읽고 난 후에 정리도 잘 됩니다.

 

특히 이 책에는 섹스가 몸에 좋은 13가지 이유를 정리해 놓은 내용이 매우 유익했습니다.

고통의 감소와 즐거움의 증가, 면역기능 강화, 우울증 개선, 헌신적인 감정, 두뇌 활성화와 숙면,생리활동의 균형, 외모의 변화, 기혈의 순환, 전립선 강화, 노화 예방과 골다공증 예방, 마사지 효과, 다이어트 효과, 경제 효과입니다.

 

또한 걷기 운동은 근육과 장기, 심혈관계, 순환계, 소화기 계통에 두루 좋고, 걷는 동안 햇빛을 보면 체내 비타민의 생성과 활성화를 유도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한 내용이 유익했습니다.

 

그리고, 그냥 밋밋하게 걷기 보다는 중간에 한 번씩 팔다리를 흔들거나 크게 움직여 스트레칭하고 중간중간 2~30초 정도라도 잠깐씩 뜀뛰기나 달리기를 하다가 다시 걷기를 반복해주는 방법이 좋다고 추천해 주기도 합니다.

 

이제는 코로나 팬데믹도 절정기를 지나 감기와 같이 우리와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건강하게 행활하기 위해서 운동과 건강관리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모든 이들이 읽는다면, 건강한 삶에 큰 보탬이 되리라 생각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