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축복 - 언제든 마음먹은 대로 살 수 있는 63가지 방법
정하이 지음 / 자존 / 2022년 1월
평점 :
품절


[언제든 마음 먹은 대로 살 수 있는 63가지 방법]이라는 소제목이 붙어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기업의 경영자로서 근무하다가 감옥에 들어가서 4년을 살고 만기 출소를 한 사람입니다.

 

이 책도 감옥에서 생활하면서 가다듬은 삶의 철학을 정리해 놓은 에세이집이라고 생각합니다.

4, 짧지 않은 기간입니다. 어려움 속에서 가다듬은 생각이기에 귀하고 특별하다고 생각됩니다.

이 분은 이 책 에필로그에서, 세 가지의 목표를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신앙을 완성하자, 책을 많이 읽자, 언어 공부를 하자입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에게는 스승이 있다고 말하고 있는데, 이 스승이 바로 하나님이나 총회장이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저자는 두 아들이 있는데, 큰 아들은 사진작가이고, 둘째 아들은 연극을 한다고 소개합니다.

이 두 아들의 직업은 다르지만, 두 아들에게 요구하는 사항은 동일합니다. 하나님께 영감을 받으라는 권유입니다.

 

사진도 연극도 하나님의 영감을 받고 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가장 영감을 받기 좋은 시간은 새벽 시간이고, 영감을 받는 방법은 기도라고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나는 교회에 다니는 형편에서 큰 도전을 받습니다.

새벽기도도 못하는 데다, 평소에 기도도 열심히 하는 편이 아니라 부끄럽기도 합니다. 그러나, 저자가 소개하는 내용이 절대적으로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영감은 모든 일에 다 요청된다고 생각합니다.

 

말 한 마디에도 영감이 필요하고, 사소한 행동 하나에도 다 영감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봅니다.

이 책에는 작가가 그려 놓은 단순 간단한 필치의 삽화가 재미있기도 하고, 내용을 잘 요약해 주고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이 책에서 소개 해 주고 있는 좋은 말 몇 마디를 옮겨 봅니다.

지금은 어떤 고객을 만나든지 한 개인이 아니라 전 세계 인구를 만난다고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96)’ ‘당신은 지구상에서 하나뿐인 개성체이다(70)’ ‘부자가 되고 싶다면, 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사람이 되어라. 그 때부터 돈이 당신을 따라 다닐 것이다(168)’ ‘환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어지는 축복이 가장 큰 축복이다(247)’

 

길지 않은 짤막한 글 속에서 깊은 사유의 철학을 만날 수 있고, 내 자신을 돌아 보고 성찰할 수 있어서 귀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