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나만의 행복 루틴 - 기분 좋은 하루를 만드는 나만의 메모 습관
양지연(꾸준여신)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3분 나만의 행복 루틴]-아날로그, 탈디지탈, 탈핸드폰, 마인드 컨트롤이라는 작은 목표가 설정되어 있는 책입니다. 20년 동안 네일 사업을 하면서 상처받고 치이면서도 꿋꿋이 버티며 살고 있는 저자의 노하우를 매일 안녕, 오늘이라는 내용으로 소개해 주고 있는 책자입니다.

 

중간 중간에 아기자기한 팁이 소개되고 있지만, 기본 틀은 하루 한 마디씩 정리되어 있는 명언, 오늘 해야 할 일 적기, 오늘의 약속 기록하기, 감사한 일을 메모하기와 오른쪽 하단에 선물처럼 주어진 예쁜 꽃 이미지입니다.

 

저자가 말한 하루에 3분이면 해 낼 수 있는 양입니다.

그러나 각각의 내용은 조용히 정리하면서 적어야할 내용들이므로, 시험을 치르듯이 ‘3이라는 시간에 얽매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며, 나만의 행복 루틴을 만들어 가지 위해서는 나름의 진지한 노력이 수반되어야 할 일들이라고 생각됩니다.

 

나는 요즘 집 사람이 심한 불면증과 불안증에 시달리고 있는 중이라 아마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면서 꼼꼼히 읽었고, 더 발전적으로 적용하리라 생각 중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는 아직 미정이지만 힐링에 효과적인 방법이 되리라는 희망이 있습니다.

 

이 책에는 저자가 꾸며 놓은 다양한 그림들과 게임들, 그리고 행복 루틴에 도움이 될만한 유명한 사람들의 글들을 많이 소개해 놓고 있어서 지루하지도 않고, 흥미와 가독성을 고양시켜 주고 있습니다.

이런 소소한 글들과 지식들이 나도 모르게 지적인 면과 시각적인 면에서 행복감을 채워주고 있어서 참 좋습니다.

 

바쁜 일상, 코로나 바이러스로 침체된 기분과 분위기가 이 책을 읽는 동안 많이 고양되고 업된 기분이 듭니다. 이 책의 기본 내용 구성처럼, 루틴하게 반복되는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 책을 한 장 한 장 메꾸어 가면서, 행복한 루틴으로의 전환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