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데일리 루틴
우에니시 아키라 지음, 박재영 옮김 / 센시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뭘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제목만 봐도 강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일본 사람들이 쓴 책을 읽으면, 디테일하고 섬세한 관찰과 시선이

돋보입니다.

 

이 책도 그 범주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 책은 10가지의 습관을 더 세밀하게 나누어서, 길지 않는 설명으로 촘촘하게 채워져 있습니다.

우선 10가지 습관의 제목을 나열해 보면, 운은 내가 결정하는 것이다, 운이 좋은 척하면 운이 진짜 좋아진다, 모든 말에 운의 씨앗이 숨어 있다, 부정적인 생각은 찾아오는 운도 막는다, 꿈이 있는 사람에게 운이 함께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운은 사람을 타고 온다, 일상 속 작은 운을 발견한다, 남을 위하는 마음이 운이 되어 나에게 돌아온다, 웃음과 운은 전염된다입니다.

 

어떻습니까?

위에 정리한 10가지 습관들은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오히려 밋밋하고 싱겁게 보일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그러나, 하나하나씩 구체적으로 들여다보면, 틀린 말이 하나도 없고, 우리가 살아오면서 익히 들었고 알고 있는 내용 들입니다.

 

이 열 가지 내용 들을 반대로 생각해 보면 이해가 쉬우리라 생각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운은 다른 사람이 결정하는 것이다말도 되지 않는 말임을 알게 됩니다. , ‘운이 나쁜 척하면 운이 진짜 나빠 진다맞는 말입니다. 사람들은 은연중에 의도하고 생각하는 쪽을 믿고 살아가기 때문에, 현실이 어렵더라도 머릿속으로 긍정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그리면 곧 생각하고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설명이겠지요.

 

저자가 열거하는 열 가지 습관들은 너무나 평범해서 시시하게 들릴 염려가 있을 정도입니다.

우리의 일상은 평범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평범함을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따라서 운이 따르느냐따르지 않느냐로 나누인다고 봅니다.

 

저자의 열 가지 항목 중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항목이 있습니다.

설명할 필요도 없이 당연한 말입니다. 운을 따르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이 책에서 저자가 제안한 내용들을 숙지하고, 실천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아무리 맛있는 빵도 바라만 보아서는 배가 부르지 않습니다. 실제로 빵을 먹을 때, 먹은만큼 배가 부르는 이치와 같습니다. 운이 없다고 실망하지 말고, 운이 많은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지만 말고, 실천하여 운을 부르고, 끌어들이는 삶을 살아야 하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저자는 나쁜 습관이 있을 뿐, 운이 나쁜 사람은 없다고 말합니다.

인생을 운을 따르게 살기 위해서는 날마다 살아가는 일상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권고합니다. 좋은 순간들이 모여서 하루가 되고, 그 좋은 하루가 모여서 한 달, 일 년이 되고, 결국은 좋은 인생이 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운이 따르지 않는다고 원망하지 말고, 운이 있느냐 여부는 내 탓, 내 책임임을 알게 하는 기회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