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 뺨치는 일본어 표현 200
이나가와 유우키 지음, 이동준 옮김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동안 오랜 시간동안 일본어를 배우기 위해서 무던히도 노력을 해 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영어나 중국어와 다르게, 어순이 우리나라 말과 같아서 한결 이해하기가 쉽기는 한데 일상생활에서는 사용할 기회가 없어서 항상 배운 후, 피드백과 확인할 기회가 없어서 잘 하고 있는지 그렇지 않은지도 모르고 있는 깜깜이 공부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사실, 우리나라 말을 빼고는 어떤 외국어라도 책에서 문법대로 배워서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것에는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장을 통째로 달달 외워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그 상황에 딱 맞는 경우를 만나기는 어려우므로, 오히려 자유자재로 상황변화에 맞게 사용하는 것에는 장애요인으로 작용할 뿐입니다.

 

이 책, ‘네이티브 뺨치는이라는 표현이 강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즉 일본인처럼 말하고 싶다는 희망을 이루어 줄 것 같아서 나도 모르게 이 책을 펼쳐 보게 됩니다.

 

이 책은 200가지의 표현을 정리해 주고 있습니다.

일본인인 저자는 생활하면서 사용하는 구어체로 제목을 붙여 놓았기에, 다른 책처럼 딱딱하거나 억지스럽지 않습니다. 우리가 친구들이나 잘 아는 사이에 얘기하는 분위기를 줍니다.

 

책의 구성은 구어체의 제목과 그 제목과 관련한 힌트, 난이도, 네이티브 표현, 해설, 플러스 표현, 실제 응용사례까지 깔끔하고 심플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히 QR코드가 제공되어 있어서, 실제 일본인들의 발음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네이티브를 뺨치는 실력을 배양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한자 위에 독음의 표기가 자세하게 되어 있어서, 특히 독학으로 일본어를 배우는 입장에서는 더 없이 편하기도 합니다. 또한 각 장이 끝날 때마다, 그 장에서 배운 내용을 총괄적으로 정리하는 연습문제를 풀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충실하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항상 곁에 두고, 일본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함은 물론, 세련되게 말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시간이 날 때마다 익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