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에서 기치료까지 당신이 알고 싶은 50문 50답
김은주.심하성 지음 / 바이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란 무엇인가? 궁금한 점이 많기에 이 책은 강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이 책은 대체의학을 전공하고 기공을 공부한 분과 기치유사 두 분의 공저입니다.

 

평소에 기라고 하면, 구체적으로 정의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없다고 할 수도 없는 어떤 느낌이나 기운 정도로 알고 있는 형편에서, 이 책은 제1문에서 기가 진짜 있습니까?’로 시작하기 때문에 기의 실체적 사실을 확인하는데 매우 유용한 책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기는 과학적으로 입증될 만큼 확실하게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이 기는 현상계에 있는 모든 존재 또는 기능의 근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 기은 중국에서 가장 발달했는데, ‘황제내경, 여씨춘추, 노자, 장자에도 기공과 관련된 내용이 있을 정도로 그 역사가 오래되었다고 설명 합니다.

기는 인체 내에서 생명 물질과 에너지로 작용하며, 기공사의 손에서 공기 덩어리가 나오는 것이 고속 사진기로 촬영될 정도로 확인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지금까지 암과 고혈압, 위웨양을 비롯해서 50여 종 이상의 질병에 대한 기공에 대한 유효성이 확인되었고, 이런 유효성은 계속 계발 진행 중이라고 설명하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는 사람은 기로 이루어진 존재로서, 기가 인체 내외를 흐르며 생명활동을 하며(134p)’ 기치료는 환자에게 필요한 기운을 보충하고 나쁜 기운의 배출을 돕는다(135p)’고 설명합니다.

 

평소에 그 존재여부부터 불확실한 형편의 기의 과학적인 근거와 치료 효과들에 대하여 이 책을 통해서 확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 소개된 내용은 20년에 걸친 임상기록으로서 단 하나의 거짓도 없는 진실한 내용이라고 확인해 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확실한 기의 존재를 확인하고, 기를 통해서 건강을 도모할 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필수적으로 기를 더 넓고 깊이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