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성장의 힘 - 매일 1%의 노력으로 만든
임정민 외 지음 / 프로방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우리 주위에 있는 평범한 여섯 사람들의 비범한(?) 이야기를 싣고 있습니다. 이 여섯 사람은 남자 세 사람과 여자 세 사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여섯 사람은 66, 자라 온 환경도 하는 일 등도 다 다릅니다.

그러나 굳이 한 가지의 공통점을 찾는다면, 책과 글에 대한 영향력을 신뢰하 는 사람들입니다.

 

이들 중 한 사람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로 3천명의 삶을 변화 시켰을 뿐 아니라 앞으로도 변화시키는 일을 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또 한 사람은 이십 대 난독증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역사 속 위인들의 삶을 통해서 사람을 변화시키고 성장시키는 기록의 힘을 체험하였고, 그런 값진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또한, 어떤 이는 경단의 이력을 가진 여성이 경단의 상처를 극복함은 물론, 더 나아가 100세 시대에 맞는 3가지 전략을 수립하고, 그 모범적인 사례들 을 소개해 주기도 합니다.

 

또 다른 이는 30대 중반에 다니던 회사에서 해고를 당하여 지독한 우울증과 무기력증에 빠진 경험자로서, ‘책과 글을 통하여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산 증인으로서, 독서와 글쓰기의 위대한 힘을 소개하고 있고, 또 다른 이는 자신을 헌혈러너보이로 소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여섯 명의 저자들은 각자 독특한 이력과 개성의 소유자들로서 이 책을 통하여 다양한 질감의 삶의 문양들을 펼쳐 보이고 있기에 남녀 무론 나이에 불구하고 벤치마킹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각 저자들은 각 꼭지의 글들을 전개하기 전에 그 꼭지의 글과 관련된 유명한 사람들의 명언을 제시해 줌으로써, 자신이 가진 생각의 근거와 깊이를 헤아려 볼 수 있도록 해 놓은 장치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됩니다.

 

특별하지도 않지만, 보통스럽지 않은 특별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은 도전과 교훈을 주는 귀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