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꿈꾸는 왕따였습니다
김윤관 지음 / 인재교육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책 제목이 돌직구와 같은 충격을 줍니다.

[나는 꿈꾸는 왕따였습니다]. 이 말은 그럴싸하게 포장되어 있지만, 포장을 풀어보면, 자신은 왕따였다는 자각입니다.

 

책 제목 중간에 있는 꿈꾸는을 빼면, ‘나의 실상은 왕따인 것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고, 형은 스스로 삶을 포기해 버렸기에 중학교 2학년 때 한 가족의 삶을 책임져야하는 소년 가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 초라하고 부끄러운 정체성을 바탕으로, 꿈 너머 꿈을 하나씩 이루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 책도 시중에 나와 있는 자기계발서의 내용과 대동소이합니다.

 

다만, 이 책의 특징은 저자 자신이 몸소 실천하고 경험해서 확인된 자신만의 방법을 담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꿈나무들에게 적극적으로 전파해서, 2, 3의 저자와 같은 사람들을 배출하겠다는 원대한 꿈의 전령사가 되겠다는 포부입니다.

 

저자가 깨달은 성공비결은, ‘성공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은 15%밖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85%는 좋은 인간관계였다는 것입니다.

저자에게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친 사람은 자기 관리의 철학을 가진 카네기였다고 술회합니다.

 

그리고 책을 통해서 남을 탓하기 보다는 자신 안에서 문제의 원인을 찾았던 카네기의 처세 비결을 배웠고, 실천했다고 말합니다. 이 책에는 저자가 맨토로 삼고 있는 9명의 사람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남무섭 목사님, 박봉숙 선생님, 박무병 회장님, 문상주 회장님, 장인수 전 오비맥주 부회장님, 휴넷 조영탁 대표님, 이낙연 의원님, 단희쌤, 고도원 이사장님입니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중간 중간에 나의 꿈, 희망go 프로젝트를 기록할 수 있는 12개의 숙제를 주고 있습니다. 이는 이 책을 그냥 읽고 끝나는 게 아니라 실천하는 계획을 기록하라는 것을 이미합니다.

 

그리고, 이 책 제5장은 드림노트로 되어 있는데, 이 장은 독자가 자신의 꿈을 적고, 실현하는 구체적인 내용들을 적도록 배려해 놓음으로서, 이 책은 저자와 독자를 공동저자로 참여시켜서, 저자와 함께 독자도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획되어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