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이 세상의 중심이다 - 상 - 균형인편 뇌과학자가 쓰는 육아서 3
김의철 지음 / 프리윌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과학자가 쓰는 육아서, 균형인 편. ,하권으로 된 2권의 책입니다.

저자는 대학교에서 생명과학을 전공한 분으로서, 그 전공과 관련한 여타 학문을 폭넓게 연구한 분입니다.

 

그러다보니, 이 책 말고도 두뇌맞춤 양육서로서 이 책을 포함해서 이미 세 권의 책을 출간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다섯 권의 양육서 시리즈 중 세 번 째 책에 해당하는 책으로서, ‘균형발달인(균형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런 저자의 특별한 이력을 참고해 보면, 저자는 뇌와 관련한 육아에 남다른 관심을 가진 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280페이지에 달하는 육아서를 두 권이나 쓸 정도라면, 이는 흔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이 책 두 권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내용이 바로 균형인입니다.

그리고, 각자도생의 세상에서 아니 뇌를 건강하게 키우는 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이상으로 제시한 균형인은 우뇌나 죄뇌의 요소도 가지고 있고, 균형인 별도의 요소도 가지고 있는 복합적인 사람으로서, 극우, , , 극좌의 모든 요소를 종합적으로 소유하고 있고, 시소의 가운데 버팀목과 같은 균형잡힌 생각과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정의합니다.

 

이들의 말은, 유창하지도 화려하지도 않지만, 상대를 공감시키는 말을 하는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런 균형인의 모델로서, 25명의 인물들을 책 뒤표지에 실어 놓았고 책을 설명하는 내용에서 다양하게 실례를 들어 설명해 놓고 있습니다.

 

이 책의 권에서는 균형인의 설명과 함께 뇌들보 완성 이전인 초등학교 1학년에서 5학년까지, 또 뇌들보 완성 이후인 초등학교 6년 이후의 육아에 참고할 사항들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고 있습니다.

 

권에서는 대표적인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균형인들을 자세하게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균형인들의 뇌들보의 손상을 예방하는 꿀팁을 제시하고 있으며, 균형인들을 위한 공부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고 있습니다.

 

이 책은, 4차 산업으로의 시대의 변화, 그리고 코로나로 인하여 정상적인 학교 교육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차제에 어린이들의 육아에 귀한 참고자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