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해답 - 어떻게 잃어버린 삶의 방향을 되찾을 것인가
체이스 자비스 지음, 김잔디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전 세계 1,000만 명의 꿈을 설계한 아트 크리에이터의 인생 수업이라는 부제가 강한 동기부여를 줍니다. 저자가 이 책에서 밝힌 인생의 해답이란 바로, 자기 내면에 존재하는 창조성을 실행하라고 강권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 책의 서론에서, 이 세상에 사는 모든 사람들은 한 사람도 빠짐없이 다 각각의 재능을 타고 났다고 설명합니다. 그 재능들은 다 고유하고 독특한 것이라고 정의하며, 그 재능들을 개발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말합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세상에는 두 가지의 길이 있다고 말합니다.

하나의 길은 이성과 확실성의 길인데, 가장 무난하고 평범한 길로서, 세상은 우리들을 이 길을 가도록 유도하며, 이 길을 따라가면 중간 수준의 삶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길은 자신만의 길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 길은 한 마디로 모험을 각오해야 갈 수 있는 길이며, 이 길에서도 이성과 확실성이 존재하긴 하지만 거기에 얽매일 필요는 없다고 말합니다.

 

이 두 번째의 길이야말로 나만이 살 수 있는 삶을 창조하면서 훨씬 넓고 풍부한 가능성으로 이어지는 길이라고 설명합니다. 이 길은 자신 외에는 누구도 안내해 줄 수 없는 오직 자신의 내면에서 나오는 소명의 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소명은 내면에서 들려오는 조용한 목소리며 당신의 직감, 심장이다(40p)’ 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이 책에서 인생의 해답이라고 말하는 것은 창조적인 삶을 사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보통 창조라고 하면, 위대한 예술품이나 소설 같은 엄청난 것을 생각하기 쉬운데, 저자는 우리가 일상에서 만들어가는 사소한 일들이 모두 다 창조에 속한다고 설명하면서, ‘매일 사소하게 창조해야만 절실하게 원하거나 필요한 순간이 왔을 때 커다란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음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38p)’

 

저자는 창조성은 거대한 에너지 배수관임을 자각하고, 바로 실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인생의 해답인 이 창조성은 삶을 확장해 주며, 행복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라고 알려 주는 귀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