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10만 기념 리커버 에디션) - 하버드 청춘들은 하루 24시간을 어떻게 쓰는가!
쉬셴장 지음, 하정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우리들은 모두 하루 24시간이라는 공편한 시간을 살아갑니다.

그러나, 이 공평한 시간들은 불공평하게 사용됩니다. 어떤 사람은 시간을 금 같이 귀하게 생각하며 일분, 일초를 아끼며 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낭비하며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각자에게 주어진 양적인 시간은 동일하지만, 그 시간을 사용하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 다르기에 시간이 다 똑같다는 표현은 맞는 말 같으면서도 틀린 말입니다.

 

이 책은 중국의 유명한 출판기획자이자 역사, 사회과학, 자기계발 서적 작가가 쓴 하버드의 첫 강의의 주제인 시간관리 수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성공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 모두 바쁜 일상을 보내지만 결과는 극명하게 다르다(264p)’고 설명합니다.

 

하버드대학의 도서관과 강의실에는 신을 시간을 아끼는 사람을 맨 앞에 둔다는 금언이 적혀 있고, 하버드 학생들의 머릿속에 고스란히 배어 있다고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총 7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내용은

무엇이 당신의 시간을 빼앗는가? 효율적인 시간관리 목표를 정하라, 나만의 시간관리표를 만들자, 권한부여와 업무위임은 더 효율적으로 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 업무시간관리 장애극복, 효과적으로 업무효율을 높이는 시간관리 방법, 업무와 일상생활의 균형 맞추기입니다.

 

그리고 저자는 각 내용의 글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자세히 설명한 후에, 그 내용에 맞는 하버드 시간관리 비법을 따로 싣고 있어서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은 각 제목에 따른 내용을 다 읽지 못한다 할지라도 하버드 시간관리비법만 읽어도 하버드 시간관리수업을 받는 효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책에는 효율적인 전화사용이나 시간을 절약하는 메일 사용법, 시간을 절약하는 소통방법과 같은 실용적인 내용도 있는가 하면, 시간계획 짜기나 일상생활의 시간관리 법칙, 매일 시간을 대하는 태도와 같은 시간 관리에 관한 특별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