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우선 영단어 : 전치사 편 - 영어의 완성은 전치사 입니다 ㅣ 최우선 영어 단어 시리즈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를 처음 배울 때, 8품사에 대하여 배웁니다.
이 8품사를 알고 배우게 되면, 영어를 읽거나 해석할 때 매우 유리하다는 것은 불문가지의 사실입니다.
그 8품사 중에서 이 책에는 전치사의 다양한 기능에 대하여 알기 쉽게 정리해 놓은 책입니다.
저자는 대학교에서 영어를 전공한 분으로서, EBS등에서 강사로 출강하며, 지금도 영어를 가르치는 일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치사는 우리가 잘 아는 대로 명사나 대명사 앞에 위치하여 위치, 장소, 시간 등을 나타냅니다. 즉 전치사는 혼자서는 쓰이지 않고, 뒤에 나오는 명사나 대명사를 수식하는 기능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책에는 중요한 전치사 52개의 소개와 함께,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700여개의 동사구와 관용어를 소개하고, 회화와 독해에 사용되는 900여개의 필수 예문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 소개되는 각 전치사의 동사구 및 관용구에 대한 자세한 해설 강의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전치사를 A부터 W까지 알파뱉 순으로 섹션을 구성해 놓음으로서, 복잡한 전치사를 일목요연하게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전치사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의 뜻을 회화 예문을 통하여 배우고 익히도록 설명해 놓았습니다.
예를 들어서, [above]는 1. 수직, 수평 상의 위쪽에 2. 위로 솟아나서 3. ~보다 이상으로 (이 경우 over와 대동소이함) 4. 영향력이 닿지 못하는 (이 경우 beyond와 비슷함)
[after]는 1. 시간상 나중에 2. A after : 이어서, 연속적으로 3. 순서, 가치, 위치상 나중에 4. 목적, 추구 5. 관심, 관련 6. 결과에 의한 양보 또는 인과 7. 모방, 순응
이렇게 동일한 전치사라도 그 목적어에 따라서 다양한 뜻으로 쓰이고 있음을 확실히 익힐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이 책을 통하여 전치사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부하는 학생들 뿐 아니라, 토익이나 토플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나 직장인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좋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