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으면 이루어지는 꿈의 원리
윤대현 지음 / 바이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에서 유추된 생각은 이 책은 성격의 연장선상에 있구나라는 선입견이었습니다. 그러나, 나의 이런 추측은 완전히 빗나가고 말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성경과 전혀 무관한 무의식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렇지만, 전혀 믿음과 관계가 없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는 현실이 믿음으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80p)’를 내용을 참고해 보면, 신앙은 아닐지라도 이미 잠재의식 속에 품고 있는 생각대로 되더라는 설명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아마 대학을 막 졸업한 청년 정도로 보입니다.

그러나 나이를 의심할 만큼 많은 책을 읽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방대한 독서에서 얻은 지식과 정보를 이 책에 잘 실어 놓았기에 설득력있는 내용이 된 것입니다.

 

이 책에 담긴 내용이 깊은 사색과 통찰, 경험이 물씬 묻어나는 내용들이기에 저자의 나이를 감안해 보면, 단정적으로 설명된 내용들이 약간은 불편하기도 한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의 키워드는 잠재의식, 믿음, 상상입니다.

내가 아는 범위에서는 잠재의식을 처음으로 발견한 사람은 프로이트라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의식은 물 위에 뜬 얼음과 같다면, 잠재의식은 물속에 가라앉아 있는 얼음과 같다고 비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의식과 잠재의식은 동일한 것도 아니고, 연결된 개념도 아닌 완전히 별개의 것입니다.

 

저자는 현실은 자신의 잠재의식 속에 존재한다고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사람의 현실()은 가난하다는 것의 반증이라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현실은 가난해도 잠재의식으로 부유한 사람들의 실례를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헨리 포드, 정주영, 사이토 히토리, 조 비테일 같은 분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