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나는 프랑스어로 행복한 인생을 배웠다
손원곤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 손원곤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좌충우돌 적극남이라고 할 만합니다. 대학교 다닐 때의 전공은 컴퓨터 공학인데, 현재는 우리나라에서 프랑스어 강사 및 통번역가로 활동하면서, 우리나라와 프랑스의 가교역할을 하고 싶다고 합니다.

 

저자는 대학을 졸업하고 영어를 배우기 위해 호주에 워킹홀리데이를 떠났고, 자신이 목표한 대로 테솔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호주의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을 미루고 여자 친구가 가르쳐 준 프랑스에 꽂혀서 프랑스로 출발하였습니다.

 

저자는 호주에서 영어를 공부하면서 깨달은 것은 언어 습득 능력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빠르고, 원어민의 말투와 억양을 잘 따라한다는 것을 스스로 체감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자신감을 갖고, 프랑스어에 대하여 알파벳도 모르는 상태에서 체류기간이 비교적 장기간인 학생비자를 받고 프랑스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프랑스 어를 빠른 시간 안에 익히기 위하여, 되도록 현지인들과 함께 생활하는 환경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물가가 비싼 프랑스에서 살기 위해서는 저자에게 프랑스어는 생존 그 자체였습니다. ‘어학교에 출근을 시작한 후로 오전에는 프랑스어 수업, 오후에는 프랑스 어학교 리셉션 근무, 저녁에는 식당 그리고 주말에는 호텔 이렇게 일주일에 3가지 일을 하게 되었다. 그러다가 한국어 과외도 하며 패션위크 기간 동안은 사진도 찍으며 일주일에 많게는 5가지 일을 동시에 했다(81P)’

 

이런 각고의 노력으로 지금 저자의 프랑스어 실력은 프랑스인들과 막힘없이 자연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는 정도라고 합니다. 저자는 자신이 체득한 프랑스어 습득 노하우를 [공대생 1년 만에 프랑스어 DELF B2 합격하다]에서, 프랑스어 공부의 기본 법칙을 깨우치다, 영어보다 더 쉬운 프랑스어 공부비법, 프랑스어 DELF B2를 따는 시크릿 비법 5 등에서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코로나 이후의 불안한 시대, 취업난이 심각한 형편에서 저자의 도전정신은 청소년들이 본 받아야 할 자세라고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