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리더십 상영관 - 영화로 만나는 10가지 리더십 人사이트
한명훈 지음 / 예미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즈음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서 거론되는 비대면과 같은 의미로 쓰이는 언택트가 이제는 낯설지가 않습니다. 저자는 이 언택트가 단절이 아닌 새로운 연결이라고 정의합니다.

 

그만큼 세상은 변했다는 의미입니다.

코로나가 우리의 삶을 새로운 차원으로 옮겨 놓았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이전에 살았던 삶의 방식을 코로나 이후의 삶의 방식으로 바꾸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시대가 바뀌었으니, 삶과 철학의 패러다임도 시대와 걸맞게 바뀌어야 생존할 수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책은 새 시대에 맞는 리더십에 대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강단이나 텍스트를 벗어나 우리가 여흥으로 보는 영화를 통하여 우리도 의식하지 못한 상태에서 리더십을 발견하고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20년 동안 인사, 교육전문가로 경험한 리더십 노하우를 전하고 있습니다. 그저 흥미로 또는 여가로 보는 한 편의 영화 속에서 리더십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만날 수 있도록 정리해 놓은 귀한 책입니다.

 

그냥 학교 선생님들처럼 리더십을 주입시키는 게 아니라 영화를 보면서 ! 저런 경우, 저렇게 하니 저런 리더의 효과와 결과가 나오는구나라고 리더십을 알고, 익힐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영화를 보면서 느끼고 알게 된 리더의 덕목들을 자연스럽게 간추려서 알려 주고 있어서 말로 설명하기도 이론을 세우기도 어려운 내용들을 아주 편하게 정리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 말 중에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 편의 영화를 보더라도 나름의 주의와 의미를 갖고 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저자는 그 사이 사이에 촌철살인과 같은 리더의 책임과 역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정리해 두었습니다. 이 책에는 16개의 영화에서 가려 뽑은 깨알 같은 리더의 덕목들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