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선택
라이너 지텔만 지음, 서정아 옮김 / 위북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 더 쉽게 표현하면 돈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평소 돈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자칫 천박해 보이기도 해서 속으로는 좋아하면서도 겉으로는 안 좋아하는 척, 관심이 없는 척하기도 합니다.

 

이 책은 그런 조심스런 이야기를 세계적인 유명한 사람들의 경우와 실례를 들어서 자랑스럽고 떳떳하게 이야기 합니다. 이렇게 떳떳하게 이야기를 하니, 평소에 갖고 있던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들이 잘 못되었음을 알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자를 부러워하는 데서 출발해야 된다고 설명합니다. 돈을 좋아하면서도, 돈을 싫어하는 마음, , 행동을 한다면 표리가 부동한 것이 되고, 결국 돈과는 점점 멀어진다는 것입니다.

 

이 책은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돈을 모으는 방법과 비결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권유하는 정도가 아니라, 세계적인 부호나 성공자들의 귀한 실례를 소개해 주면서 강한 동기를 부여해 줍니다.

 

이 책에는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행동지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부를 기획하라, 투자가치를 증명하라, 기회로 전환하라, 100퍼센트 몰입의 힘, 남들과 달라질 용기, 흔들리지 않는 확신, ‘안 돼를 거부하라, 나는 할 수 있다, 부를 거머쥘 때까지 버텨라, 성공의 원동력, 결정적 성공의 비결, 자신을 포장하라, 욕망하되 절제하라, 2배 더 많이 버는 법, 빨라야 살아 남는다, 부의 수단, 돈을 사랑하라, 지속적인 부를 위하여입니다.

 

이 책에는 록펠러, 캄프라드, 버핏, 슐츠, 빌게이츠, 소로스와 같은 세계적인 부호도 있지만 샤넬과 같은 디자이너나 마돈나 같은 가수, 테니스 선수인 로딕과 같은 선수도 있고, 유니버설이나 CNN이나 코카콜라 같은 회사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 산악인 라인홀드 메스너와 대서양을 횡단한 탐험가인 한네스 린데만, 알리바마의 마윈의 이야기도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이나 단체의 성공사례를 설명함으로서, 누구든지 성공이나 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성공하여 많은 돈을 모으는 부자가 되는 조건이 무엇이고, 어떤 생활철학을 가지고 살아야 하는 가에 대하여 강한 도전을 받기에 충분한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시대에 성공을 바라는 모든 분들이 필독해야할 귀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