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말센스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김주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의 말 센스제목에 끌리는 책입니다. 세상을 사는 사람들 모두는 다 부자가 되고자 합니다. 가난하게 살고자 하는 사람들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돈은 필요하며, 할 수만 있다면 많을수록 좋겠지요.

 

이 책은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부자의 말 센스의 비법이기에 이 책을 모르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겠지만, 이런 책이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겠다는 동기부여를 확실히 주기에 충분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 저자는 자칭 자신의 이름을 딴 주화효과의 비밀이라고까지 은근히 광고하고 있으니, 이 효과가 어떤 것인지 궁금증을 주기도 합니다.

우리가 잘 아는 속담 중에, 말 한 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잇습니다.

 

말 한 마디의 가치를 잘 표현하는 말입니다.

우리는 사람들과 소통 할 때에 가장 먼저 말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서로 소통하는 문이 되는 첫 말은 관계를 설정하는 결정적인 순간이 되겠지요.

 

이 책의 저자는 단순히 말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저자는 흙수저 중에서도 밑바닥 흙수저입니다. 저자가 어렸을 때 아버지가 가출한 탓에 홀 어머니 밑에서 가장의 역할이라는 무거운 짐을 지고 성장했습니다.

 

이런 가정 형편 탓에 일찍이 돈을 벌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어린 나이에 돈을 번다는 것은 아르바이트 정도일 것입니다. 저자는 아르바이트라는 바닥 생활 속에서 말의 요령과 영향을 직접 체험하면서, 하나의 이론으로 정립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저자는 제주에서 횟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남다르게 매출을 올리는 말센스를 발휘하여 매상을 올리고, 주인으로부터 두둑한 보상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단순히 말에 국한하지 않습니다. 생각과 관점의 전환, 그리고, 남다른 독창적인 생각과 행동과 실천력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나만의 이익만을 생각하기 보다는 상대의 이익과 편의를 생각하는 배려를 강조하기도 합니다.

 

이 책은 저자가 몸소 체득한 깨알 같은 팁이 가득합니다. 주하표 실천전략, 주하 효과를 위한 말센스, 더 특별한 것은 이 책을 쓰기 전에 저자는 이 책을 읽을 독자들을 위한 기도로 시작하고 있음이 가슴 뭉클한 감동을 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