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성공학 특강
정형권 지음 / 사색의나무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이런 좋은 책을 쓴 사람이 우리나라 사람이라는 게 자랑스럽기만 합니다.

, 이분이 쓴 학습 코칭 다이어리가 중국에서 출간돼 ‘10대 가정 교육도서에 선정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마 이런 이력을 이 책은 유감없이 확인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성공 철학의 창시자인 나폴레온 힐의 이론을 뼈대로 삼아서, 하버드대학 교수와 관련인물들의 핵심 사상을 7장의 주제로 나누어 싣고 있습니다.

매 쳅터의 글은 보통 6,7페이지의 분량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매우 깔끔한 인상을 풍깁니다.

 

그리고, 각 글이 끝나는 지점에, ‘성공학 핵심노트를 짤막하게 따로 정리해서 독자들로 하여금 중요한 테마가 무엇인지 알기 쉽도록 배치해 놓았습니다. 특별히 이 책의 내용 중에는 우리나라의 세종대왕, 이순신 장군, 정약용, 정주영 회장 같은 분들의 성공사례를 싣고 있어서 자랑스럽기까지 합니다.

 

특별히 충무공 이순신과 정주영 회장 같은 경우, 하버드에서도 연구주제로 채택하고 있다니 하버드 정신은 미국 정신이라고 연결해 보면 대단한 긍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는 역사적으로 이런 훌륭한 조상들을 모시고 있으면서도, 그분들의 훌륭한 업적에 대해서 그다지 많이 알고 있지 못하고 있는 듯해서 아쉽기만 합니다.

 

요즈음 문화적으로 세계를 놀라게 하는 방탄소년단의 위력은 우리들의 이런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상징적인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조상 적부터 우리의 디엔에이 속에 무한한 잠재력을 갖추고 있는 민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성공학에 대한 7가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생의 변화를 꿈꾸다, 역경 속에서 피는 꽃, 최고의 나를 만드는 법, 생각의 교차점에서, 지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는 힘, 인생을 바꾸는 위대한 힘, 인생의 황금률입니다.

 

7가지로 분류되어 소개된 모든 내용은 다 탁월합니다. 우열을 매길 수 없을 정도로 유익하고, 독자로 하여금 강한 동기부여와 함께 도전을 갖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이런 깨알 같은 정보를 아는 것만도 대단한 자양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작가가 이 책 뒤표지에서 말한, [이 책은 당신에게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 성공 인생을 담보할 수 있는 정신적 내비게이션이 되어줄 것이다]는 내용이 깊은 공감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