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이 사라지는 식사 성공의 비결 - 식도, 위, 대장, 간, 췌장, 신장, 폐, 전립선암, 악성 림프종까지 속속 치유!
와타요 다카호.시자와 히로시 지음, 왕언경 옮김 / 이아소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옅은 분홍색 카버에 [시한부 13개월 암 진단, 그런데 2개월만에 암이 작아졌다]가 적힌 노란 띠를 두른 이 책은 의사와 환자가 공동으로 쓴 임상기록입니다. 이 책은 일본에서 암 식사요법의 대가로 알려진 와타요 박사가 제시한 일명 '와타요식 암 식사요법'으로 실제로 효과를 본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암에 대한 표준적 치료인 수술, 항암제, 방사선 치료를 받으면서, 와타요식 식사요법을  병행하기를 권고하고 있음을 유념해야 합니다.  자칫 와타요식 식사요법이 암치료로 오인될 소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암 환자는 위암 4기, 림프절과 간에까지 전이된 수술 불가 13개월 시한부 판정을 받은 케이스이기에 회생을 기대할 수 없는 절망적인 상태였습니다.


일본이나 우리나라나 암에 좋다는 대체요법들이 많습니다. 이 책에 환자로 소개된 시자와 씨도, 여러가지의 방법 중에서 어떤 선택을 할 지 큰 혼란에 빠졌으나, 와타요식 암 치료요법의 유효율이 66.3프로라고 발표하고 있는 점을 신뢰하고 이 방법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이 책은 결국, 와타요식 식사요볍을 설명해 놓은 책입니다.

과거에는 암 치료는 전적으로 의사에게 전담시키는 것이 관례였으나, 지금은 환자도 적극적으로 치료에 동참하는 이인삼각체제로 이행하는 추세입니다.


이 책에서는 식사요법은 환자의 근본체력을 보강하여 암의 표준적 치료를 지원함은 물론, 다운스테이지를 도모하는 근본으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 전반부에서는 암환자이 시자와 씨의 실제사례를 소개하고, 와타요식 암 식사요법의 8가지 원칙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종반부에서는 '암 식사 요법 실천을 위한 요령과 노하우를 자세하게 설명하며, 암이 사라지는 식사, 일주일 레시피를 싣고 있습니다. 끝으로, 이와같은 와타요식 식사를 실행한 사람들의 성공사례를 맨 마지막 장에 소개해 줌으로서, 이 식사요법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 것인지를 실제로 확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100세시대라고 하지만, 암은 사망 1위라는 불명예를 가지고 있고, 각 나라는 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국력을 집중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암을 예방하고 치료율을 높이는데 크게 활용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