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분 영어 필수 이디엄
edu TV 언어교육연구소 지음 / 보고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이 책은 영어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 시키는 책입니다.
관용구나 숙어를 익혀서 영어단어만 구사해서 활용하는 수준을 넘어서는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사람들처럼 영어를 말하자는 목적으로 출판된 영어 참고서입니다.
지금껏 영어를 배워 오면서, 단어를 숙지하면서 관련된 숙어를 참고한 적은 있지만, 관용구나 숙어만을 집중해서 익힌 적은 없기에 이 책은 이런 면에서 신선합니다.
이 책에 실린 단어들은 내가 평소에 알고 있던 내용이 아닙니다.
관용구마다 활용되는 단어들은 하나의 덩어리로 뭉쳐서 각각이 의미하는 단어하고 전혀 다른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 책에는 총 60개의 유니트의 사례들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한 꼭지 한 꼭지의 내용을 익혀 가면서, 스스로가 영어 실력이 팍팍 느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익혀 가면서, 유능한 선생님이나 훌륭한 참고서의 수준에 따라서 학생의 실력이 향상된다는 사실을 인정하게 됩니다. 관용구 하나 하나를 익혀가면서, 영어의 새 지평이 열리는 발견의 기쁨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이 책을 보기 전과 후의 차이는 분명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확신합니다.
각 내용마다, 오늘의 이디엄을 익히게 되어 있고, 그 이디엄을 느끼는 과정을 거쳐, 각 문장을말하는 것으로 되어 있어서, 한 이디엄을 적어도 세 번 이상 익힐 수 있도록 해서, 이 과정만 충실히 이행하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귀중한 책을 알게 된 것만도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