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영어 잘하고 싶니?
박신영 지음 / 솔앤유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이 사뭇 순진한 질문입니다. ‘영어 잘 하고 싶니?’ 영어를 잘하려고 오랜 시간을 영어와 씨름을 하고, 밀당을 하는 중입니다. 그러나, 영어는 공부하는 시간에 비례해 보면, 제 경우, 가성비가 매우 낮은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그 원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노력한다고 해도 그 방법이 잘 못되어 있으면, 성과가 잘 나오지 않는 것이 당연하겠지요.

 

이 책의 저자는 유학을 다녀오지도 않았을 뿐 아니라 어학연수를 한 경험도 없고, 원어민 서생에게 배워 보지도 못했습니다. 온전히 맨 땅에 헤딩하는 자세로 영어를 깨우쳤기에 이런 좋은 참고서를 낼 수 있었을 것이라 생각해 봅니다.

 

독학으로 영어를 터득했기에 우리와 같이 혼자의 힘으로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맞춤 교사의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내용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간명한 설명 속에 영어를 제대로, 그리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해답이 들어 있습니다.

 

영어를 잘 말하기 위해서는 우선 잘 들어야 합니다. 저자는 영어가 잘 안 들리는 이유부터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영어를 너무 미시적으로 배워 왔던 것 같습니다.

 

영어 단어부터 외우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철자 하나하나를 외우다 보니, 듣기 능력을 상실해 버렸다고 지적합니다. 영어는 일정한 문장 덩어리를 이루며, 강세와 연음이 복합적으로 작동하고 있는데, 우리는 그런 것은 아예 무시하고 있었던 것이지요.

 

저자는 기본적인 문장을 외우기를 권장합니다. 또 패턴화 되어 있는 문장을 외우기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같은 내용을 표현하는 여러 가지의 표현 중에서 처음에는 가장 자신 있는 내용으로 시작하라고 설명합니다.

 

저자는 단어를 외우고, 회화를 익히는 방법을 아주 디테일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단계단계를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 주기도 합니다. 저자는 이런 책을 낼 정도로 영어에 능통한 사람이지만, 지금도 하루도 빠짐없이 읽기를 생활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어 회화는 결국 생활언어이기에 잘 아는 영어도 사용하지 않으면, 잊어진다는 이치를 알게 해 줍니다. 결국 영어는 계속 배워야 하는 과목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