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그림 찾기 : 스페인 여행 나를 위한 힐링 놀이북
몽땅연필 지음, 박민지 그림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생활의 대부분을 모바일과 TV에 빼앗겨 있는 아이들도 문제지만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가 무엇이 있을까는 늘 나의 고민이었다.
보드게임, 퍼즐 등도 재미있지만 새로운 놀이감이 눈에 띄면 기분이 좋았다.
다른 그림 찾기는 가끔 인터넷에서 찾아다 해본 적이 몇 번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다른 그림 찾기에는 색다른 묘미가 숨어 있다.

두 그림을 비교하면서 다른 그림을 찾는 재미도 있지만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나라, 스페인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정말 틀린 그림을 찾느라 얼마나 꼼꼼히 들여다보게 되는지
사진이 머릿속에 그대로 박힐 지경이다.ㅎ

책에는 총 50곳의 정보가 제공되며 사진과 일러스트 그림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사진과 함께 간단한 정보가 기재되어 있다.

세계사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여 자주 만나볼 수밖에 없는 나라, 스페인~!
세계문화유산의 보고인 만큼 건축, 미술, 문화, 음식 등 볼거리 천국인 곳이다.
먼저 마드리드 왕국의 아름다움을 시작으로
에스파냐 광장, 시벨레스 광장, 세고비아 대성당, 도시의 전망과 문화축제 등의 사진을 보며
스페인의 아름다움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책에서는 5분 안에 찾을 것을 권하지만 다른 그림을 찾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림이 아주 세밀하거나 복잡할 경우에는 특히 온 신경을 집중해야 한다.
특히 10개 중 9개까지 찾고 나서 나머지 하나가 눈에 잘 들어오지 않을 때는 눈에 피로가 몰려온다.ㅎㅎ
사진보다 그림에서 더욱 찾기가 어렵다.
그러나 절대 뒷면의 답지를 참고하지 않고 찾는 일이 중요하다. 이건 서로 지켜야 하는 룰이라고나 할까.
서로 서로 먼저 찾겠다고 머리를 모으고 있는 모습이 우스웠다.

잠시 모바일을 던져놓고 가족들과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
스페인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나누어 보며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어떨는지.
또한 손그림에 컬러도 입혀보면서 머리를 식혀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하드커버에 좋은 사진들이 많아서 소장하기 참 좋은 책인듯 하다.
이 책의 이전 시리즈 일본편도 장만해 볼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