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엽서 수채화 - 스케치 도안으로 누구나 쉽게 그리는
박시현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언가를 하고 픈 계절..이 왔네요~^^
겨울내내 꼭꼭 숨어있던 자연색들이 하나둘 그 색감을 드러내는 봄말이죠~
그런 봄기운들이 제 몸이곳저것을 기웃거리고 있던차~
바로 제 눈에 띄인 실용서가 바로 수채화책이었답니다.
더욱이 화면 넓은 도화지에 그려야 한다는 부담감을 살짝 덜어낸 엽서 수채화라는 단어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거든요~

그림을 손놓고 포토샵과 친하게 지내다보니 손으로 무얼 쓰고 그려내기가 쉽지 않았었어요.
그러다 수채화를 제대로 해보고 싶다고 맘먹은건 새해목표중하나였어요.

 

곧바로 수채화물감 담뿍 짜놓은 팔레트를 셋팅해 놓고
가볍게 다양한 컬러를 찍어보고 칠해 보고 물의 농도로 명암도 표현해 보고 연습을 시작했어요.

 

스케치 도안의 안내 /  물의 농도 조절하는 방법 / 부드럽게 명암을 조절하는 방법 /

중요한 수채화그림을 더욱 빛나게 해줄 기법
그리고 수채화물감의 색상표는 모두 초보자에도 그리 어렵지 않은 과정이랍니다.

 

하나의 오브젝트가 주어지고 그 오브젝트에 쓰여진 컬러와 붓사이즈도 나와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답니다.
스케치후 칠하는 방법이 순서대로 나와있는데요.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그대로만 따라하시면
예쁜 그림하나를 만나실 수 있답니다.

 

자..그럼 제일 먼저 나와 있는 동백꽃을 따라 그려보았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정말 초보자들도 잘 따라할수 있게끔 구성이 되어 있구요.
예시의 그림들 또한 그렇게 난이도가 높지 않아요.
스케치 도안은 뒷면에 모두 수록이 되어 있어서
따라그리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먹지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수채화의 매력은 어느정도 살짝살짝 색감만 입혀 주어도 나만의 멋진 그림이 탄생한다는점이 장점이죠.
미완성인듯한 느낌 또한 나름 매력이 있고
꼼꼼하게 색을 입혀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필요없어서 더욱 즐거운 작업이 되지요.~

 

한 장, 한 장 마음을 담아 그려보세요.

 

꽃그림을 시작으로 나름 자신감과 용기를 얻어
본격적으로 엽서사이즈의 스케치북을 장만하여 시작해 보았답니다.

 

 

 작약
머릿속으로는 잘 표현할 수 있을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초반엔 손과 감각이 따로 노네요..
꽃 스케치 정도는 어렵지 않게 해 낼것 같았는데 보고 그리는 일도 손이 왜이리 떨리는지.ㅎㅎ
두번째 작업이라 붓질을 많이 해서 그런지 표가 납니다.

 

 

 

아네모네 꽃다발
세번째 꽃그림이라 그런지 자신감도 붙고 시간도 빨라졌어요..
이렇게 작은 스케치북에 그리니 더욱 작품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렇게 책과 비스무리한 꽃다발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시트러스
다양한 사물을 그려보는 재미중 FOOD그림도 상당히 다양한 색감을 내어 볼 수 있어서 좋은 작업인것 같아요.
우선은 연습용으로 어렵지 않아 보이는 과일로 선택하였어요.
확실히 꽃보단 쉽게 그려내었답니다.

 

 

 

플라밍고
책표지에서 상당히 인상적이게 보았던 그림이여서 꼭 도전해 보고 싶었어요.
스케치를 하면 할수록 똑같이 그려내는 제 손이 조금 신기방기하네요~^^
조금더 독창적이고 개성있는 나만의 그림그리기로 이어질 수 있을것 같네요.

 

 

 

 

고양이
고양이는 딸아이가 그려달라고 해서 그려보았어요.
요건 스케치만 잘해도 되요..색은 그렇게 많이 입히지 않아도 그럴싸한 작품이 탄생하거든요.
포인트만 잘 살려주면 좋을 듯 합니다.

 

 

 

 

풀잎리스
별도의 도안을 그리지 않고 표현을 하려니 균형이 잘 잡히지 않더라구요.~
이것도 숙련된 감각과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이여서
여러번 풀잎작업을 해보면 어느새 구도를 익힐 수 있을것 같았어요.~
그전에 여러번 써본 캘리글씨로 마무리를 지어보았답니다.

 

 

 

 

 

우리 집 귀염둘이 둘째 녀석 냥이를 그려보았답니다.
이제 자신감이 팍팍 붙어서 부지런히 실력을 키워보려합니다.

 

 

 

 

 

 

4가지테마로 이루어진 다양한 오브젝트와 스케치 도안으로 연습을 하시면
어느새 나를 표현해 줄 나만의 그림이 탄생할꺼에요.
요렇게 그려두었다가 뜻깊은 날 엽서로 쓰시면 더욱 의미 있을 것 같구요.
글을 쓰는 일 만큼이나 자신을 드러내는 일, 그리고 삶의 쉼표를 찍어보는 일이 바로 그림인것 같네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고 친해 질 수 있는 엽서 수채화북으로
이 봄 수채화 물감과 친해져 보길 바랍니다.
미리 기본도구를 준비해 보셔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