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 7급 2 - 한 번 봐도 두 번 외운 효과! 두뇌 자극 한자 책 바빠 급수 한자
김정미.강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현대인. 그리고 바쁜 초등생! 그러다 보니 요즘은 뭐든 빨리 빨리할 수 있는 것들에  주목합니다.
단기,속성 등이 교재타이틀마다 꼭 대문짝만하게 자리잡는 이유이기도 하죠.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우리아이들은 점점 더 만능이 되어야 하고 또한 해야할 것들이 점점 늘어나기 때문이에요.
저희 집은 큰아이가 초등 4학년 남자아이인데요. 아이에게 바쁜이란 타이틀은 일치감치 접어두었었어요.ㅎ
아이의 성격상 느긋함도 많고 뭐든 앞서 시키는일들이 아이도 부담을 느끼는 듯 했거든요.
그러나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단어구사능력이나 문장이해력이 좀 떨어지는 듯하여 시작한것이 한자공부였어요.
경험상 책을 읽다말고 이게 무슨 말이에요를 묻는 횟수가 점점 늘어나면

한자공부가 필요한때라고 과감히 말씀 드리고 싶네요.~^^

그리하여 한국어의 특성상 한자를 모르고서는 절대로 독해실력이 나아질수가 없기에 맘먹고 홈스쿨을 시작했는데요.
물론 지인분의 소개로 온라인강의를 듣고 부담없이 익히는 정도로만 강도를 조절해 가고 있었답니다.
그러던 두달전 아이아빠가 아들놈의 한자공부를 자처하고 나서더니
느닷없는 한자능력시험을 보자며 아들을 설득하는 거였어요.
물론 아빠도 같이 시험을 보는 조건으로.~^^
현재 온라인 강의는 6급 한자들을 공부하고 있어요. 그래서 6급을 도전하려다 한단계 낮추어 7급시험에 응시원서를 임박하게 제출한거에요.
그래도 시험인데 문제집은 한번 풀어보아야 하지 않겠냐며 저 혼자 걱정하던 차에 제 눈에 띄인 책이 바로 이 책이랍니다.
정말 제목까지 제가 원하던 빠른이란 단어가 들어가 있는 책이어서 망설임없이 선택한 책입니다.
문제는 시험일정이 얼마남지않아 1권과 2권 고민을 하다 2권으로 선택하여 풀려보았어요.

책의 구성은 전체 5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각 장마다 10개정도의 한자가 있는데요.
"중요한건 한자 하나하나에도 정성을 들인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한자의 획을 그림의 선으로 나타낸 점이 정말 맘에 들어요."
이거 연구하신 분 상드리고 싶네요.~^^ 그림도 귀여워서 아이들이 쉽게 익힐 수 있는게 더욱 큰 장점이랍니다.
특히 획이 비슷한 한자는 저도 아직 헤깔리는데 이러한 문제가 해결이 될것 같았어요.
모든 글자를 그림으로 표현하는데는 한계가 있어서 조금 억지스런 부분도 없지는 않지만
좋은 암기방법이 될것 같아요.
또한 암기효과를 높이는 쓰기비법 또한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아요.
그냥 여러번 반복해서 쓰는건 팔도 아프고 지루함을 느끼는데 물방울에 가려진 한자쓰기는
가려진 그림부분을 찾아 채워주는 느낌이 든다고 흥미있어 합니다.
그리고 아이가 늘상 어려워하는 문장으로 단어를 확인하고 단어의 활용도 익히며
그리고 한장이 끝날때마다 총정리로 다시한번 제대로 복습을 하니 이만한 교재가 없는 듯합니다.

 

 [ 물방울뒤에 가리워진 글자를 써보았는데요..마지막엔 윗부분이 가리워진 글자는 시작점이 애매하다고 하네요.]

 

 

 [ 총 정리 및 기출문제입니다. 그림을 보고 한자를 유추해서 써보기도 하고 한자의 음과 뜻도 찾아 써 보았어요. ]

 

 

 마지막으로 이번주가 시험인데요. 마지막장에 있는 모의 한자능력 검정시험을 아주 진진하게 풀어보았습니다.
예상외로 많이 맞추어서 제가 더 깜짝 놀랬답니다.
6급공부를 더 진지하게 해서 7급한자는 까먹은 줄 알았는데 아니었네요.ㅎ
학교 시험말고는 이런 공인시험이 처음이라 합격여부에 상관없이 아이가 긴장을 많이 할까 걱정했는데
덕분에 자신감 상승한 그 느낌 그대로^^ 시험보러 갈 수 있을것 같아요.

책말머리에도 언급이 되어 있지만 급수시험이 확실히 계기가 되는것 같아요.
7급정도야 하더니 난생 처음 문제집으로 테스트를 해보니 만만찮음을 느꼈나봐요.
그러나 아이들의 뇌가 스폰지는 맞나봐요..그래도 한번 실수한 한자는 잊어버리지 않는 믿음직함도 보이고
문제를 풀면서 이정도쯤이야하는 자신감도 보여주네요.
개인적으론 시험이 임박해 속성으로 하루분량을 좀 많이 잡아서 풀렸답니다.ㅎ
"빠른" 이라는 타이틀이 들어가서 좀 허술한 교재가 아닐까 했는데 제 생각이 틀렸네요.
현재 7급까지만 나온 상태이며 쭈욱 집필중이라고 하는 6급교재도 기다려 지네요.

그림에 대한 이해도가 빠른 편인 2학년 둘째딸은 8급교재로 같이 공부할 생각입니다.
엄마와 같이 홈스쿨교재로 정말 괜찮은 교재여서 주변에도 권할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