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중심 초등 수학 4-2 (2017년용) - 하루4쪽의 기적! 수학중심 초등 수학중심 (2017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


수학의 중심을 잡는 완전 학습서
하루 4쪽의 기적


◆◆◆

 

수학은 학교 공부만으로는 따라잡기가 힘이 듭니다.
항상 복습과 여러 문항의 다양한 문제풀이를 접해보아야 실력이 쭉쭉 늘죠.
해가 바뀌고 또 새 학기가 되면 항상 제일 고심하는 부분이 이 수학문제집인데요.
내 아이의 성향에 잘 맞는 문제집을 선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열심히 꾸준히 할 수 있는 문제집을 고르는 것이 제일 관건이었어요.


아직은 초등학교 4학년~!!
친구들과 열심히 노는 일이 더 좋고
다른 과목은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하는 정도로만 하고 있는데
수학은 도저히 제가 가르치다 부모연 끊을 것 같고
그렇게 1년전 학원에서 친절하고 잘 가르쳐주시는 선생님의 도움을 받고 있어요.
일주일에 3번 가고 숙제는 없이, 또한 제가 별도로 문제집 풀리는 일 없이 그렇게 진행하고 있었어요.
본인도 열심히 잘 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점점 그것조차도 시간이 버거운지 일주일에 두 번 가는 걸로 하고
나머지는 문제집을 푸는 걸로 해결을 보았습니다.ㅎ

그러면서 만난 교재가 이 수학 중심인데요.
문제집을 살펴보면 여느 문제집과 비슷합니다.
워낙에 문제집이 많고 일일이 대조해보긴 어려움이 있지만
수학중심에서 강조하는 하루 4쪽씩이라는 타이틀이 제 눈을 사로잡았어요.
하루 4쪽 하기에 문제 양도 많지 않고 학습계획을 잡아서 하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우리 아이는 학원에서 먼저 진도를 마쳤기에 별도로 두 번 세 번 복습하진 않았고요.
이 문제집으로 한번 더 복습을 하는 셈이었죠.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수학을 잘 하는 공부습관" 을 들이게끔 하는 것인데요.
먼저 진도 중심으로 "차시별 완전학습" 한 후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사고력 문제학습" 을 풀고
마지막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성취도 확인학습을 1,2차" 로 나누어 풀어봅니다.
물론 2차시는 조금 더 난이도 있는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처음 단원의 학습목표를 만화로 재미있게 읽어보고 준비학습을 가볍게 풀어요.
만화는 제가 읽어줍니다. 실감 나게~^^
그리고 생각열기에선 문제의 풀이과정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는지 그 과정이 쭉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부모님이 같이 설명을 해 주면서 도와주기에도 좋답니다.
그리고 간단히 기본 다지기를 한 후 실력 굳히기 문제를 풀고요.

길지 않은 서술형 문제도 두문제 풀어볼 수 있어요.
단원 마무리에는 사고력 키우기/단원 마무리 1회, 2회로 문제 파트로 나누어져 있고요.

어떻게 보면 한 단원에 문제가 많은 듯하나 각 차 시마다 모두 이런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즉 될 수 있으면 그날그날 꾸준히 학습하기 위한 구성으로 되어 있으니
진도에 맞추어해보는 게 제일 중요하겠죠~^^
저희 아이는 매일 하는 건 본인이 싫어해서 좀 띄엄띄엄했고요.
좀 빨리 하는 날엔 한 장씩 더 했어요.ㅎ
난이도도 저를 찾지 않는 걸 보면 그렇게 해결하기 까다로운 문제는 크게 없는 듯하네요.
즉~ 지극히 평범한 우리 아이가 소화시키는 걸로 봐선
다른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한 단원이 끝날때 마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색칠하기도 있어요]

 

진도를 다 나갔다면 마지막 시험 대비용 교재 시험 중심 BOOK 풀어보면서 한번 더 복습해야겠죠.
요건 기말 대비용으로 좋겠어요~
당연히 더욱더 이해도를 높이고 실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틀린 문제도 정신 줄 살짝 놓고 풀었는지 아는 문제를 놓치더라고요.
수학은 시기를 놓쳐버리면 진도를 따라 잡아가기가 힘든 과목입니다.
아이가 다니는 학원에서 중·고등학생중 초등과정을 다시 밟는 학생들이 있다고 하네요.
이런 점에선 수학은 부모의 반강제성이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보는 쪽입니다.ㅎ
그래서 제일 중요한건 습관들이기에요.

 

 

이렇게 진도를 맞추어 학습을 해 나감으로써 아이의 시험 결과보다
꾸준히 하는 습관을 잘 붙여 나가기를 더욱 바라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