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랩
멜라니 라베 지음, 서지희 옮김 / 북펌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십일 년 동안 집 밖으로 나간 적이 없다."

세상과는 등을 지고 철저히 숨어사는 린다,  악몽과 망상과 현실에서 뒤엉켜 사는 그녀.
하지만 그녀가 결코 세상과의 단절을 선언한 건 아니랍니다.
그녀의 직업은 베스트셀러 작가에요. 그래서 그녀는 세상과 완전히 단절한 것은 아니죠.
외부로 나가는 일만 제외하곤 각종 미디어와 책을 통해 호흡을 간신히 내뱉고 있는 것이에요.

그녀의 삶은 넉넉하지만 그녀의 집안에선 그녀와 그녀의 개, 그리고 가끔 잔일을 봐주러 오는 도우미,
마지막으로 유일하게 생명력이 넘치는 그녀의 온실만이 이 집안에서 그녀의 삶을 붙잡고 있는 유일한 것이었죠.

부모도 있지만 연락을 끊고 지내고 그녀가 이렇게 밖을 나가지 못하게 된 이유는
12년 전 겪은 동생의 참혹한 살해 현장의 충격 때문입니다.
그녀가 달아나던 범인을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사건이 콜드 케이스로 남게 돼요.
하지만 린다는 살해 현장에서 본 살인자의 회색 눈빛을 또렷이 기억하고 있었답니다.

그렇게 사건이 잊힘과 동시에 그녀 또한 기억의 조각들이 서서히 부서져 갈 때쯤
우연히 TV에서 살인범의 눈빛을 알아보고 만 것이죠.
그녀가 지목한 살인범은 유명 기자! 빅토리 렌첸.
동생을 죽인 범인을 단번에 알아본 그녀는 강한 의지가 불타올랐나 봐요.
"널 잡고 말 거야"

그녀는 드디어 함정을 놓을 계획에 착수하게 됩니다.

안나의 살해 사건을 소설로 쓴 후 작가 인터뷰를 미끼로 그를 유인할 작정이죠.
그래서 린다는 소설 [피를 나눈 자매]를 완성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 소설의 구성은 소설 안에 이 린다가 쓴 소설이 또 등장합니다.
이 소설을 읽는 또 다른 재미일 거예요.
작가 멜라니 라베는 본인이 아닌 정말 린다가 쓴 소설이게끔 쓰고 싶었다고 인터뷰를 했네요.
그런데 이 머리 나쁜 독자는 가끔 왔다 갔다 하기도 했어요.ㅎㅎ

그녀는 먼저 상상 속에서 각본을 짠 후 그의 뒷조사는 물론이거니와
범인의 자백을 이끌어낼 기법도 익혀둡니다.
또한 린다는 심리전에 대비해 체력도 다져요.
하루하루 불안한 마음과 굳은 결의를 오락가락하면서 그렇게 만반의 준비를 합니다.

" 나는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을 것이다.
함정이란 뭔가를 붙잡기 위한, 또는 죽이기 위한 도구이다.
좋은 함정이란 두 가지를 갖춰야 한다. 확실할 것, 그리고 간단할 것" - p.110

드디어 린다와 렌첸이 마주한 순간부터 긴장감이 고조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심리 스릴러라서 그런지 터지기 직전까지 늘어지는 느낌과
자백을 받아내기 위한 질문에선 짜증이 살짝 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스릴러 소설에서 빠질 수 없는 독자 흔들어 놓기와 빠른 책장 넘김은 당연히 있었네요.
린다가 쳐 놓은 함정에 또다시 린다가 빠져버린 기묘한 일이 생기는데요.
역시
뛰는 놈 위에 나는 놈이라고 할까요?
과연 렌첸에게 자백을 받아 낼 수 있을는지, 아님 또 다른 범인이 존재하는 것인지,
아님 그녀가 유력한 용의자인지..

그녀가 불안과 초조함을 딛고 쳐 놓은 트랩에 범인이 잘 걸려들어 줄는지
마지막 장까지 놓치지 말고 읽어보길 권해 드립니다.

또 하나 안나가 살해당할 당시 흘러나오는 비틀즈의 노래
"All you need is love"은 더욱 소설의 분위기를 음침하게 합니다.ㅎ
작가는 왜 이 노랠 선택한걸까요.
완독하시면 아마 어렴풋이 알수 있을듯도 하네요.
love.love.love......정말 읽는 내내 멜로디가 머릿속에서 윙윙거려요.
그녀의 뇌 잔상에 찍힌 끔찍한 기억과 이 노래가 동일시되어 그녀를 힘들게 하는데요.
책을 덮고 몇 분 뒤 라디오에서 이 노래가 흘러나와서 소설의 여운을 듬뿍 느껴보았답니다.

영화로도 나온다고 하니 벌써 기대되는데요.
이 짜릿한 심리전을 어떻게 그려낼는지 궁금하네요.
작가가 살짝 언급한 케이트 블란쳇이 잘 어울릴 듯도 해요.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