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얼마나 오만했나.
뼈아프게 깨달았던.
언제든 거기있어줄거라 믿음.
그것이 얼마나 부질없는지.
무수한 약속에도
나는 마음 열어 진심으로
그를 대한적이 없었다.
믿지 않아.
약속같은것.
지금은 그리 말 할테지만
언제든 뒤집어 지는 순간이 오겠지.

시작도 하기전에
전력질주로 도망먼저..나는 그래 놓고
막상 그가 간다니.
10000t 쯤되는 해머로 뒤통수를 강타 당한 충격이 왔지.

나는..있지..잘가라고 고마웠다고.
그래도 잘 해서 보내주고 싶었어.

고등학교졸업하기전 친구의 친구로 만나
지금까지..곁에서..오래도록 친구해줘
고마웠어.
앞으로도 잘 부탁해..
그러고 싶었는데..

너희들 속성은 아니잖아..
그렇게나 오래 친구해놓고 나는 너를 정말은
몰랐던가봐.

그래서
배신같은 사랑이 끝남 보다는..

친구로 지낸 그 간의 시간이 더 이상하게 맘아프고
속상했어.

네가 원하지 않으면 그만둬줄께.
그런데...정말..있지.

내가 살아보니까..
잘 헤어지고 이별을 잘 하는것..중요해.
넌 그 충격을 언젠간..받게 될텐데..
괜찮기를 바래.

네 속에 그 동안 익명처럼 쌓였을 수많은 나.와같은
이별이 있겠지..
넌 그게 편하고 최선이라고 상처도 덜주고 덜받고
할거라고 모든 이별을 압축해 혼자 잠가버린
그 시간...서랍들..
꾸역꾸역 차오르면..날이 밝아오면
어둠끝에 해가 멀리..빛을 끌어들이듯.
그렇게 네 기억을 끌어들이고 후회를 아픔을 여운처럼
남길건데...
그게 뭘로 남을지는 나도 모르지만

부디..잘 이겨내고 건강하게 아파할 줄 아는
네가 되길..바래.
나는 사랑은 두려워해도 조금 늦을 뿐..
사랑하지 않은건 아니야.
그건..끝내 너 몰랐을테지.

늘 말했잖아..난 좀 느리다고.
먹는것도..
느끼는것도..
걷는것도..
느리다고...그래도 계속 움직이긴 한다고.
결국 가고있다고.

이제 밤의 피크닉도 끝났어.

네 시선도 이제 없고

나는 괜찮아졌어.

엉엉 울진 않았지만, 매 번 사랑이 왜 이런가

조용히 눈물이 나긴했어

생각했어.계속...어디부터 손을대야

나의 삶이 조금 더 나아질까.

곰곰히...

그건...바르게 이별 못한 ..도망친 내 이별에서 온 과거

였더라..

왜..그 많은 학생들이 그 한 밤

걸음을 걸을 뿐인 이별의식을 진하게 하는지

나는 제대로 알게된 셈이야.

너와 함께 있을 때
많이 행복해 주지 못해 미안해.
많이 너를 느껴주지 못했어.미안해.
많이 눈 마주하고 손잡아줄걸..미안해.

날이..밝아..오기전..

우리

끝낸 피크닉.

마지막 장...덮는다. 잘 살아. 나의 벗......

2015.01.20 am 5 . 55`

만 스물네시간.

80킬로미터의 길을..

걷는

고교생활 마지막 이벤트

보행제"

그게 왜 특별한 것일까...?

그저 걷기만 할 뿐인데,


댓글(4)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galmA 2015-01-20 07: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가 전하는 인사는 네게 한번일 뿐이지만 모두에게 전하는 인사는 모두에게가 아닐지도 모르고 모두에게서 돌아오지 않을지도 모르지. 하지만 모두에게 전한 인사 중 어떤 것은 내게 꼭 도착하기도 해. 그래서 나는 계속 인사를 하려해. 아직 네게 도착하지 않았을지도 모르기에....

(반말조인 건 감안해주세요. 이 글에 대한 제 맘은 이런 식으로 그저 왔기에...)
토닥토닥...

[그장소] 2015-01-20 08: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애플리케이션 오류라면서 번번히 댓글을 말아먹게하고 마는 북플..ㅠㅠ;
ㅋㅎ 이번이 세 번째 답글이예요.
토닥토닥..이 고마워서.
반말..좋은데요.
문득 이 만큼 가까워진 느낌!

AgalmA 2015-01-20 09:08   좋아요 0 | URL
댓글 날아감도 토닥토닥 ㅎ.... 어떤 위로는 어떤 방식이여야 할지 모를 때가 많고 어떤 위로도 소용없을 때도 많아 슬프지만 이 글엔 정말 토닥토닥이 필요해보였어요. 언젠가 그장소님이 그러셨듯.

2015-01-20 09:2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