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는 매일 아침 경제기사를 읽는다 - 부자의 언어 ‘경제’를 배우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 30
임현우 지음 / 책들의정원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kih451145/221895160652

세상을 이끄는 사람들은 뉴스도 안 볼거라 생각했어요. 자신의 행동이 곧 first고 기사니까요. 하지만 자신의 전문분야가 있는만큼 비전문분야도 있겠죠. 정보를 통합해서 해석하고 사고해 내는 선지력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싶네오. 축구만 하던 축구선수가 은퇴후 세상이 움직이는 이치를 알고 싶다면 무얼해야 할까요? 아니 세상에 나오기전부터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바로 신문을 매일 보는것입니다.

정제화되고 집약된 최신의 정보는 거기에 있습니다.

언어라는것이 참 신기해서 힘이라는 것이 있잖아요. 그 언어가 생겨난 것도 어떤 힘이 작용했고, 언어를 씀으로써 또다시 힘이 생기게되지요. 갑자기 시가 떠오르는데요.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렀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 꽃이 되었다.

-김춘수의 꽃 中-

경제상식이란 것이 이 꽃이라는 시와 다르지 않았어요. 어려운 경제 용어들을 한번 보고 나니 그래도 새롭게 들리는 것이 있고, 들리니 이해하게 됩니다. 이거 귀가 열리고 말문이 트이는거 맞는거죠?​

독서력의 기준은 곧 어휘력 싸움이지 않을까요? 총 683페이지를 장식하는 300키워드를 포함한 이 책의 경제용어들은 실로 어마어마한 지식의 장이었습니다.

실제로 이 책을 보고 나서 뉴스에서 들리는게 더 많은 리얼체험을 바로 하고 나니, 신기하네요.

책 타이틀 띠지에 이렇게 쓰여 있네요.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면 경제 키워드 300개면 충분하다.

도전의식이 생기죠? 부자가 되기 위해서라기 보다 세상을 보는 눈이 좀 더 뜨였으면~ 했어요.


저는 이중 몇개를 모르고 있을까요? 아니 몇개나 제대로 이해하고 있을까요? 그래도 살아온 날이 있고 나름의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데 아주 모르진 않겠지하고 시작했는데, 저는 구시대의 경제상식에만 머물러 있었다는 것이 확 느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