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태어나서 처음으로 만들어본 멸치 볶음 +_+ㅋ

멸치 볶음에 들어간 호두랑 땅콩은 지난 (2012년 2월 6일 월요일) 정월대보름날 샀던거.. ㅋ

마트에서 2천원 쯤 주고 깨 먹는? 까먹는?  호두와 땅콩을 한 팩씩 샀었는데 이제서야 다 처치했다;;

 

♧ 멸치볶음 만드는 법 

① 기름 두르지 않은 마른 팬에  잔멸치를 볶아서 비린내를 날려준다. 다 볶은 멸치는 채에 담아 가루를 털어주고 

호두와 땅콩도 마른 팬에 살짝 볶아둔다.  

③ 양념은 : 팬에 간장 1스푼 반, 올리고당 3스푼 (초딩입맛은 5스푼) , 맛술 2스푼, 올리브유나 식용유 5스푼 ,

설탕 약간 뿌리고, 후추 가루도 솔솔 뿌려준 다음 이 모두를 고루 고루 섞어 불에 바글바글 끓인다.

④ 편썬 마늘을 넣어 양념과 같이 볶다가

⑤ 잔멸치와 호두를 넣어 재빨리 뒤적이며 양념이 충분히 스며들게 볶아준다.

⑥ 기호에 따라 고추, 통깨, 참기름을 넣어 조금 더 볶아 내면 완성.

 

이제보니 나는 고추도, 통깨도 참기름도 다 빼먹었네;;;; ㅋㅋㅋ

대충 다 됐다 싶을때 살짝 맛을 봤는데;; 으악! 완전 짜가운거 같고, 뭔가 맛이 이상한것같고,

이거 잘못됐다. 비싼 멸치, 호두, 양념 ㅠㅠ 재료만 다 버렸네 싶었는데..;;

약간 식고나서 다시 맛을보니.. 오! 제법이다! ㅋㅋ 처음 만든거 치곤 오나전 맛있더라ㅋㅋ

조그만 그릇에 담아 반찬으로 내놓았더니 더 달라고!! 듬뿍~!! 가득~!! 담아 달라고!! 할만큼.

꽃재만씨는 내가 해준 음식은 뭐든 다 맛있다고 하니..

응원차(?) 해주는 말인지? 진짜 입맛에 맞는건지? 정확한 속 마음은 알 길이없지만..

나는 맛있더라, 그러면 됐지 뭐 ㅋㅋㅋㅋㅋ

 

 

 

 

2. 어젯밤 잠들기 전엔 하루키 잡문집을 읽었다.

 

 

 

 

 

 

책 두께가 제법 있어서 그런지 총 504쪽중에 아직도 300쪽 즈음을 읽고있다.

 

 

"그녀도 피츠제럴드를 사랑했지만 안타깝게도 무일푼인 남자와 결혼할 마음은 전혀 없었다.

젤다는 아무 부족함 없이 유복하게 자란 남부 명문가의 딸이었고,

결혼해서 가난한 생활을 할 바엔 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다."

무라카미 하루키 잡문집 -310 :p  

 

책을 읽어 내려가다가 나는 아주 진지하게 저기 저 줄에 청록색 포스트잇 플래그를 붙였다.

저런 골(이) 빈 듯한(?) 사고방식도 때로는 유용하구나, 아니 오히려 부러울때도있구나!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2-03-23 09: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핑키님 네이버 블로그 갔다가 토마토계란볶음보고 완전기절. 핑키님하고 결혼하고 싶어요. 식빵또띠아 보면서도 우앗 우리집에 이런거 만들어주는 사람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했는데 토마토계란볶음과 토스트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 완전 사랑해요! 흑흑

꽃핑키 2012-03-24 17:07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 진심으로 만들어드리고 싶습니다!!! 다락방님 ^_^ㅋㅋㅋㅋ
저는 손으로 만드는것중에서 요리는 썩 좋아하지 않지만;ㅋㅋ 의외로 소질은 있나보아요ㅋㅋ
희한하게 맛있더라구요 ㅋㅋ 우헤헤 이럴때 막-자랑!!! ㅋㅋ

기억의집 2012-03-30 2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손맛이 있나보다. 저는 희한하게 재료를 아낌없이 쓰는데 별로 맛이 없어요. 들기름도 팍팍 넣고 그러는데도요. 뭘 해도 맛없게 만드는 마이너스 손이여요. 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