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자크와 바느질하는 중국소녀
다이 시지에 지음, 이원희 옮김 / 현대문학 / 200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강책방에서 이 책을 다루길래 듣기 전에 읽어봐야지 하는 맘에 골라들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soso.

문화대혁명의 이미지, 재교육을 위해 촌으로 유배되는 청년들, 무지와 광기의 신념이 팽배한 분위기는 아무리 접해도 익숙해지지 않고 아무리 향수어린 분위기를 자아내려고 해도 나에겐 그렇게는 다가오지 않는다.

아직 팟캐스트는 듣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그 두명의 진행자가 책에 대한 찬사를 보내도 수긍할것 같지 않다.


2015. May.

그가 가진 유일한 재능은 이야기를 잘하는 것이었는데, 그것은 분명 남을 즐겁게 해주는 특별한 재능이긴했지만 애석하게도 미래가 불확실한 재능이었다. 우리는 이제 천일야화의 시대에 살고 있지 않았다. 사회주의든, 자본주의든 현대사회에서 이야기꾼은 불행하게도 더 이상 직업이 되지 못했다. -p. 29

뤄가 읽어주는 소설을 듣고 있으면 급류의 찬물로 잠수하고 싶은 욕망이 일었어. 왜냐고? 욕망을 채우고 싶어서지! 때론 가슴에 담은 것을 입 밖으로 말하지 않고는 도저히 배길 수 없을 때가 있잖아!-p. 197, 바느질 처녀의 이야기

가버렸구나.
내가 말했다.
응, 대도시로 가겠대. 그애가 발자크 얘기를 했어.
뤄가 대꾸했다.
뭐라고 했는데?
발자크 때문에 한가지 사실을 깨달았다는 거야. 여자의 아름다움은 비할 데 없을 만큼 값진 보물이라는 걸. -p. 25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