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이 갈라놓을 때까지 87분서 시리즈
에드 맥베인 지음, 박진세 옮김 / 피니스아프리카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안 87분서 시리즈가 출간되지 않아서
사둔 책을 일부러 묵혀두고 읽지 않았는데
드디어 새 번역이 나왔다.

그리고 스티브 카렐라의 가족들이 등장한다.
스티브의 하나 뿐인 여동생의 결혼식날 하루의 이야기다.

이탈리아 가족의 과한? 감정들과 시끌벅적한 분위기가 눈에 보이듯 경쾌하지만,
새 신랑의 적들이 사방에.... ㅋㅋㅋㅋㅋ
딱히 악인도 아닌 평범한 청년에게 왜 이런 시련을 이라고 생각하겠지만,
87분서 시리즈의 주요 인물의 가족이니 한번쯤 이런 우여곡절도 겪는건 어쩌면 당연할지 모르겠다.

심각한 사건을 앞에 두고도 던져지는 경찰식 농담과 나름 팀원끼리 긴장을 푸는 대화들은 언제나 재밌다.

축의금 받는 이탈리아 결혼식도 친밀감이랄까. 정말이지 이탈리아와 여러모로 비슷한 감성과 관습과 등등을 가진게 우리나라 아닐지 생각해본다.

그나저나.. 이 다음 번역은 언제 될까...

요 며칠 시리즈 새 책을 주문해 놓고 안읽었던 2권 남은 87분서를 다 읽어버려서, 몹시 허전해졌다.


- 경찰 형님을 둔 매제한테 좋은 점이라면, 필요할 땐 언제든 보디가드를 둘 수 있다는 거지. 일요일이더라도 말이야. - 21

- 87분서 경찰들은 미신을 믿는 무리는 아니었지만 그럼에도 그들은 밥 오브라이언과 함께 불평에 대처하는 일은 피했다. 오브라이언과 함께라면 총질이 있을 수밖에 없었다. 그들은 그 이유를 알지 못했다. 그것은 분명 밥의 잘못이 아니었다. 총을 뽑는 상황에서 그는 늘 마지막으로 총을 들었고,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 되지 않는 한 절대 총을 쏘지 않았다. 하지만 오브라이언과 함께라면 여지없이 총격이 뒤따랐으며, 87분서 경찰들은 오래지 않아 총격전에 휘말리게 될 평범한 인간들이었다. - 23

- 우린 파괴를 다루지, 그는 생각했다. 그리고 그 파괴에는 언제나 비밀이 있고, 우리 일은 그것을 막는다기보다 그것이 일어난 후에 발견하는 거야. 우린 파괴자를 찾아내지만 이것이 우리를 창조자로 만들지는 않는다. 우리는 소극적인 일에 관여하고 있고, 창조는 결코 소극적인 행동이 아니기 때문이다. - 197

2023. apr.

#죽음이갈라놓을때까지 #에드맥베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