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 이야기 샘터 외국소설선 8
존 스칼지 지음, 이원경 옮김 / 샘터사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새로운 행성 로아노크의 이야기를 조이의 관점으로 다시 쓴 이야기.
외계 지성체 오빈족의 히코리, 디코리를 수행원?으로 둔 좀 특별한 아이.

인위적 방식으로 인식을 얻은 종족 오빈에게 삶을 가르쳐주는 의식체인 조이는 어린 소녀에겐 조금 버거운 무게를 짊어지고 있지만, 그 사실을 딱히 거북하거나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 같지 않은 성격에 약간은 빈정대는 말투를 새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SF소설의 주인공으로 걸맞는 아이다.

개척연맹과 콘클라베 사이의 알력다툼에 이용당한 로아노크 개척민들이 어떻게 위기를 극복하는지는 이미 <마지막 행성>에 다 쓰여진 얘기 이므로 스토리보다는 디테일이 더 재미를 준다.

같은 이야기를 다시 한번 쓴다는 일이 작가에게 그다지 재밌는 경험은 아닐것 같다고 생각하면서... ㅋ

- 엔조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죽는 순간까지 사랑으로 가득한 삶을 살았다. 수많은 사람들이 사랑 없이 살아간다. 사랑을 원하면서, 사랑을 꿈꾸면서,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랑을 갈망하면서, 떠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면서. 엔조는 그런 것들을 겪을 필요가 없었다. 앞으로도 영원히 그럴 것이다.
엔조가 아는 것은 자신의 삶이 사랑으로 가득하다는 것뿐이었다.
난 그걸로 충분했다고 생각한다.
이제 그걸로 충분하리라. - 347

- 콘수의 음성에서 실망감 같은 것이 느껴졌다. 그의 말이 이어졌다.
“너에게 특별한 점은 전혀 없구나. 육체적으로는 말이다. 정신적으로 뭔가 특별한 점이 있느냐?”
내가 대답했다.
“아뇨, 저는 그냥 저예요.”
“우리 모두가 우리 자신일 따름이지.” - 424

2022. sep.

#조이이야기 #존스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