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꼭 맞는 직업을 찾는 책
폴 D. & 바바라 배런-티거 지음, 백영미.최석순 옮김 / 민음인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MBTI 해설서는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그런데 그 중에 MBTI성격유형에 기반하여 추천 직업을 해설한 책은 별로 없었다. 이 책은 mbti성격유형을 가지고 사례를 들어 각각의 유형과 그 유형이 사람들이 실제 직장에서 보여준 성과, 생활 등을 이야기하면서 왜 그들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지 실패의 원인은 무엇인지를 사례자의 성격에 기초하여 설명한다.  

mbti를 잘 모르거나 성격유형 구분을 잘 못하는 사람들도 책을 읽으며 내가 어떤 유형인지 파악하게 도와주는 내용이 많으므로 나의 유형을 알아내는 데 이 책만 있어도 별로 어렵진 않다. 그리고 실제 사례를 보면서 '아, 이건 내 얘기야'는 부분도 있어서 나의 직업적 성향을 알아내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다. 물론, 사례들이 주로 미국것이라 우리네 직장 문화와는 다른 부분이 있지만 어차피 전부를 참고로 할 건 아니고, 이 중에서 나에게 해당하는 부분을 내가 골라서 알아채야하니 이 또한 별 문제는 되지않을 것이다.  

직장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 가벼운 마음으로 한번 읽어봄직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