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 눈동자에 건배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가시노 게이고 단편집은 처음 읽어본다.

초창기 작품에 비해 최근에 읽은 '라플라스의 마녀'를 보고 조금 실망을 하였기에 더 최신작을 보고 주저했으나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다.

'오늘 밤은 나홀로 히나마쓰리'는 재미도 감동도 없는 평작도 안되는 수준이었다.

'새해 첫 날의 결심'은 게이고 작품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사회비판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10년만의 밸런타인데이'는 사건이 어딘가서 본 적이 있는 것 같은데 기억이 나진 않는다.

'고장난 시계'도 눈에 그려지는 반전이었고 예상되는 결말이었으나 나쁘진 않았다.

사파이어의 기적은 나미야잡화점의 기억에서 볼 수 있는 작가의 희망과 따뜻함을 그려내는 작품이었다. 

전반적으로 작가가 많이 다뤄온 소재, 구도이긴 하나 가벼운 단편집이라 그런가 실망보다는 괜찮았다고 생각되어 진다. 그런데 다음 작품을 읽기를 선택할 때는 이제 좀 망설여 질 것 같기는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