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랄랄라! 런던 - 최신개정판 ㅣ 랄랄라 시티 가이드 3
맹지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랄랄라! 런던>의 저자는 맹지나이다. 그녀의 첫 작품은 <카페 이탈리아>이고, 그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인 유럽>을 비롯한 몇 권의 책을 쓴 여행작가이다.
그러나 그 보다 그녀를 더 유명하게 한 것은 2011년에 SBS의 <박진영의 영재 육성 프로젝트>에 출연하여 가수 준비를 하옇고, 가수 비의 콘서트 댄서로, 드라마 OST의 보컬로 참여하기도 했다.
그밖에도 호주 관광청 주최이 '꿈의 직업' 한국인 후보로 뽑히기도 했고, EBS 라디오 영어 프로그램의 DJ 로 활동하기도 했는데, 영어 뿐만 아니라 프랑스어, 중국어 등도 할 정도로 다재다능하다.
또한, <꽃보다 남자>에 출연했던 영화배우 김범과는 사촌지간이라 하여 검색어에 뜨기도 했던 적이 있다.
내가 읽은 저자의 책에는 <크리스마스 인 유럽>이 있는데, 아름답고 낭만적인 유럽의 크리스마스의 정경을 담은 책이다. 책표지부터 빨간 색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책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크리스마스 풍경, 크리스마스 마켓, 크리스마스 음식 등이 소개된다.
유럽에 익숙한 저자인지, 그가 쓴 또다른 책은 <랄랄라 ! 런던>과 <랄랄라 ! 파리>가 있다. 유럽을 여행한다면 필수코스가 되는 런던과 파리, 그중에 런던에 관한 책을 살펴본다.
2012년 런던 올림픽과 박지성의 QPR 경기장 투어 등의 정보가 실려 있기도 한데, 책 출간당시에는 신선한 최신 정보였겠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 여행정보책이 가지는 특징(?)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 책은 빨간색 이층버스를 타고 런던 시내를 여행하고 싶은 사람들을 비롯한 런던 여행자에 많은 정보를 알려 준다.

먼저 히드로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을 시작으로, 런던에서 3~4일을 여행할 여행자, 7일 정도 여행할 여행자, 그리고 런던은 물론, 근교까지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들에게 추천 여행지를 알려준다.
런던을 여러 지역으로 나누어서 그 지역에서의 볼거리, 먹거리, 숙소, 레스토랑, 카페, 마켓 등의 정보를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그리고 런던의 전체적인 지도와 함께 세부적인 지도가 책 중간 중간에 있으며, 책의 부록으로는 그 지도들이 분리하여 런던 여행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도이고, 정확한 정보이기에 런던 여행을 간다면 이 책을 들고 가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