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다이어트 도시락 - 34kg을 감량한 이경영 박사의
이경영 글, 최승주 요리 / 조선앤북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다이어트, 많은 사람들이 시도했지만 실패하거나,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가도 요요현상으로 인하여 다시 살이 찐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헬스걸'처럼 살이 쭈욱 쭈욱 빠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기적의 다이어트 도시락>의 저자인 이경영은 1996년에 6개월만에 84kg에서 50 kg으로 34kg을 감량하는데, 성공하였으며, 자신의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다이어트 프로그래머로 활동한 사람이다.

     

 

그후에도 임신중에 찐 살을 3개월만에 25kg을 감량하여 지금 처음 균형잡힌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다.

그 비결의 하나인 다이어트 음식에 관한 내용을 <기적의 다이어트 밥상/ 이경영 글, 최승주 요리, 조선앤북, 2010>이란 책을 펴낸 바가 있는데, 이번에는 <기적의 다이어트 도시락>이란 책에서 다이어트 도시락을 소개해 주는 것이다.

 

 

도시락이라고 하니, 학창시절의 점심시간이나 소풍, 야유회를 생각나게 하는데, 다이어트 음식을 도시락에 담는데는 이유가 있다.

함께 한 자리에 앉아서 먹는 밥상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한 젓가락 더~~ 한 숟가락~~ 더 먹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기에 다이어트에 실패할 확률이 많은 것이다.

칼로리를 생각해서 도시락에 담아 먹는 다이어트 도시락은 더 먹을 수가 없기에 적당량을 먹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예쁜 도시락에, 분위기에 따라서 다른 도시락에 담아 먹는 도시락은 그대로 멋진 한 끼의 식사가 되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높여 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하게 지켜야 할 것이 저칼로리, 저나트륨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다.

 

 

WHT 권고량은 하루 2000 mg이하의 나트륨을 섭취하도록 하고 있다.

 

다이어트 도시락에서는 나트륨 함량을 약 350~500 mg으로 제한하고, 칼로리 150 kcal에서 500 kcal에 까지의 칼로리별로 7단계로 나누어서 도시락 레시피 72개를 소개해 준다.

 

♣ 200 kcal : 자몽 오징어 냉채 + 방울 토마토마리네이드

 

♣ 200 kcal ; 연두부와 양파 양념장 + 삶은 달걀과 토마토

 

♣ 200~250kcal : 찐고구마 + 견과류얹은 요구르트 + 베이비 채소 샐러드

 

♣ 200~250kcal : 주꾸미 브로콜리 꼬치 + 고구마 구이

 

♣ 300~350 kcal : 현미보리밥 호박잎쌈 + 새송이버섯잡채 = 메추리알 장조림

 

♣ 300~350 kcal : 현미팥밥 + 북어포 조림 + 톳나물 두부무침 + 쪽파 김나물

 

♣ 350~400 kcal ; 현미콩밥 + 쇠고기 피망볶음 + 마늘조림 + 마늘종 실곤약구이

 

♣ 400 ~ 450 kcal ; 현미콩밥 + 취나물 볶음 + 호박채전 + 쇠고기 장조림

 

도시락 레시피는 대부분 저염 간장과 저염 소금을 사용하기도 하고, 식재료로는 우엉, 연근, 곤약, 청포묵, 도토리묵, 청국장, 견과류 등 몸에 좋으면서도 저칼로리 식재료를 사용한다.

조리법도 요리를 많이 하지 않으면서도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어서 그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요리법인 것이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 쯤 다이어트 도시락을 싸 보면 어떨까?

특색이 있으면서도 간편한 요리법이어서 부담감없는 도시락싸기가 되고, 그 결과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