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리고 명탐정이 태어났다.  

 추리소설을 너무도 좋아합니다. 중학교 시절에 읽었던 홈즈 시리즈부터 시작하여, 존그리샴의 법정 추리소설까지. 

이 작품은 밀실트릭 3부작이라고 하네요, 작가의 독창적이고 기발한 서술트릭이 미스터리 소설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흥미롭게 해 주는 소설이라고 하는데, 읽으려고 하는 마음은 벌써부터 있었는데, 아직 읽지를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 소설에는 고전 미스터리 소설의 패러디와 인용이 많이 작품 속에서 찾아 볼 수 있다고 하니, 추리소설의 마니아들에게는 더 없는 작품이겠네요.

  

 

2. 잠자는 인형 

 이 책은 링컨 라임이라는 수사관의 활약을 그린 시리즈물의 제 7편에 해당하는 작품이데, 동작학 전문가인 용의자, 그리고 심리 수사의 달인이라고 할 수 있는 캐트린 댄스의 활약을 그린 작품인데, 다른 스릴러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바닷가를 배경으로 한 일주일간의 추격전이라고 하네요. 박진감이 넘칠 것 같은데....

특이한 이야기라는 생각에서 읽고 싶습니다.

 

 

 

 3. 얼굴에 흩날리는 비 

 작품의 내용은 거금 1억엔을 들고 사라진 탐정의 친구를 협박하는폭력단과의 이야기라고 하는데, 줄거리보다는 작품 속에 내재되어 있는 메시지가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우리들이 살아가는 사회의 메마른 본성을 이야기하면서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아픔과  치부를 파헤친다고 한네요.  

미스터리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니, 읽고 싶어지네요.

  

 

4. 해피엔드에 안녕을 

또, 우타노 쇼고의  소설이네요, 이 작품은 미스터리 단편소설이라고 하네요. 

아마도 제목처럼 해피엔드와 안녕을 고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아닐까 합니다. 장편 미스터리소설에 비해서 단편 미스터리 소설은 더 큰 반전과 울림이 있는데, 그래서 이 작품을 선택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