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여는 12가지 열쇠
안혁모 지음 / 더블유북(W-Book)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낯선 이름의 저자. '안혁모'
그는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낯선 사람이지만, 인기 연예인이 되기 위해서 연기수업를 받는 이에게는 제법 잘 알려진 인물이다. 방송이나 영화에서 활동중인 신인 연기자의 실기연습과 인성교육, 그리고 잘 나가는 톱스타들의 연기 클리닉과 보이스 트레이닝, 대본 분석, 인물 분석 등을 맡아서 지도해 주며, 오디션의 테크닉을 지도하기도 한다.

톱스타들까지 그를 찾는 이유는 무언가 특별한 노하우가 있기때문일 것이다. 그는 제자들을 사랑으로 보살펴주는 오빠같은~~ 형같은~~ 부모같은 존재인 것이다.
그것은 이 책을 읽어보면 많은 연예인들의 행동과 말에서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신인 연예인들에게는 스타가 된다는 것은 밤하늘의 별따기만큼이나 어려운 일일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도전을 하지만, 스타가 되는 사람들은 극소수에 불과한 것이다. 그러니, 지금 스타의 대열에 있는 연예인들은 그만큼 각고의 노력을 했을 것은 뻔한 사실이다. 외모가 아름다워서.... 몸매가 좋아서.... 행운이 찾아와서.... 이런 연예인들은 오래가지 못하는 것이다. 부단한 노력을 하는 사람만이 그 영광의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다.

 
이 책에 소개되는 11 명의 스타들.... 이름만 들어도 모르는 사람이 없는 그들에게는 남다른 면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안혁모는 자신의 제자들 중에서 11 명의 스타들의 장점과 특기할만한 인성을 소개해 준다.
물론, 스승의 눈에는 모든 제자들이 대견스럽고 훌륭해 보이겠지만, 그중에서 11 명의 제자들은 스승나름대로 꿈을 이루어 나가는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것을 젊은이들에게 소개해주는 것이다. 이렇게 따라해 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 젊을 때는 항상 청춘일 것 같은 기분으로 살아가지만, 그 시간은 그리 길지도 않고 너무 빨리 사라지는 것이다. 청춘들에게 이 젊음의 시절을 헛되이 보내지 말고 꿈을 열어가라는 저자의 메시지가 담겨 있는 것이다.
이렇게 11 명의 스타와 안혁모 자신의 메시지를 담은 꼭지들이 젊은이들에게 전해주는 '꿈을 여는 12가지 열쇠'가 되는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을 읽다보면 스타들의 모습이 너무 미화된 모습으로 표현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것은 스타들의 이야기가 그 무언가를 나타내기 위한 의식된 표현처럼 다가오기 때문이다. 분명 책의 구성상 스타들이 차지하고 있는 꼭지는 11 꼭지이지만, 비슷 비슷한 이야기들이기때문이다.   

박시후의 대본 연습에 열성을 보이는 이야기, 김선아가 연기 지망생들과 함께 실기연습을 하는 이야기, 내성적인 조인성이 실기연습중에 춤을 표현하던 이야기. 연기 논란에도 끝까지 자신의 연기연습에 충실하면서 인내하던 성유리의 이야기.
별로 색다르지 않은 이야기들이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충실했노라. 그래서 지금의 그들이 있다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이야기는 특정 연예인을 띄워주는 듯한 인상을 받게 만들어 준다.
그러나, 12쪽지의 안혁모가 전하는 꿈을 여는 열쇠는 많은 청소년들이 주의깊게 마음에 새겨 들어야 할 이야기들이라 생각된다.

자기가 할 일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고 있고,현재의 삶이 인생 전체에서 어디에 해당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 꿈은 절실하고 진지해야 한다.  내 열정을 사로잡고 내 심장을 뛰게 만드는 것이 진짜 꿈이다. 그래야 누가 시키지 않아도 적극 행동에 나서게 되고 당장의 현실에 발목 잡히지 않을 수 있다. (p261)
꿈이 있다면, 그것이 절실하고 진실한 꿈이라면 일단 한 번 시도해 보라. 시도한다고 해서 손해볼 것도 없지 않은가. 시간 낭비일 수 있다고? 젊음이 주는 가장 큰 무기가 '시간'이다. 조금이라도 어릴 때. 지금,꿈에 도전하고 꿈을 실현시킬 무언가를 시도하라. (p262~26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