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사랑이었네
한비야 지음 / 푸른숲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비야의 신간 서적이 나오면 가슴이 두근거린다. 이번엔 어떤 이야기로 우리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희망을 줄 것인지 기대가 되기때문이다. 
 
'바람의 딸, 지구 세바퀴반' 시리즈로 부터 '한비야 중국 견문록', '바람의 딸 우리땅에 서다','지도밖으로 행군하라'에 이르기까지 한비야의 책이라면 빼놓지 않고 읽었다. 그것도 책에 푹 빠져서, 그녀의 매력에 푹 빠져서.....
그녀가 들려주는 오지의 이야기는 가난하지만 인정이 넘쳐 흐르는 정이 넘치는 곳이었고, 중국어에 몰두한 그녀의 이야기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넘쳐 흘렀다.
맨발로 전국을 누비는 그녀에게는 나라 사랑의 마음이 있었고, 월드비젼의 구호팀장으로 전쟁터와 내전이 일어나고 있는 곳에서 식량을 나누어 주고, 물부족인 마을에 펌프를 놓아주는 그녀에게는 용기와 인류애가 넘쳐 흘렀다.
그런데, 신간 '그건 사랑이었네'는 거울앞에 돌아온 누나가 자신의 모습을 수줍게 보여주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었다.
누구도 자신있게 '난 내가 마음에 들어'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한비야는 당당하게 말한다. 그런데도 어색하지 않음은 그녀의 성장에서 부터 지금까지의 삶에 대한 자신감과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신때문일 것이다.
그녀도 때론 첫사랑에 분노하기도 했지만, 오랜 시간이 흐른후에 그와의 만남은 살짝 가슴설레임을 느끼는 여자인 것이다.
그러고 보니, 한비야가 정말 아름다워졌다.
표지에서부터 책 중간 중간의 모습이 세련되고 예뻐보인다.
김혜자씨의 조언이 빛을 발한 것일까?
항상, 구릿빛 얼굴에 등산복아니면 구조대원의 조끼가 어울리는줄만 알았는데, 화장끼가 있는 얼굴에 얌전한 브라우스가 더 잘 어울리는 것같다.
에이즈에 걸린 아프리카의 어린이, 여성할례에 시달리는 어린이, 그래도 모습은 밝고 천진스럽다.
쓰나미현장에, 지진현장에 그녀를 필요로 하던 긴급구조팀장의 8년 6개월의 역할을 내려놓고, 그녀는 실전을 위해 이론을 겸비하기 위해 유학길에 올랐다.
그녀의 선택이 그녀에게 어울린다는 생각이 든다.
한비야의 도전은, 배움에 대한 열망은, 인류를 사랑하는 마음은 아마 끝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한비야가 존경스럽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한비야를 닮고 싶어 하는 것이다.
벌써부터 유학을 마치고 돌아와서 한비야가 풀어놓을 이야기들이 기대된다.
그리고, 그이후에 한비야가 또 어떤 선택을 할지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