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세계일주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4
박빛나 지음 / 유앤북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어린이들은 해외 여행도 하고, 각종 미디어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 언젠가 7살 어린이가 세계 각국의 국기를 스케치북에 그리는 걸 보고 대단하다 생각한 적이 있다.
그래서 세계 국기에 관한 책을 선물했는데, 거기에는 많은 국가들의 국기, 나라 위치, 그 나라의 특색 등이 담겨 있었다.

 내가 어릴 적에도 사회과 부도를 펼쳐 놓고 각 나라를 찾아보고, 수도 이름을 맞추는 게임을 하기도 했으니, 어쩌면 가보지 않은 나라들에 대한 관심이 있었던 것 같기는 하다.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세계일주>는 어린이들에게 5대륙에 걸쳐 있는 120개국의 나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이 책은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4번 째 책이다.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는 어린이 맞춤법, 어린이 관용어, 어린이속담, 어린이 수수께끼, 어린이 사자성어, 어린이 초성퀴즈, 어린이 영단어, 어린이 명심보감, 어린이 한국 전설, 어린이 한국 위인 1 (전근대편}, 어린이 속담 2, 어린이 한국 위인 2 (근현대사), 어린이 경제 퀴즈로 각분야별로 어린이들이 관심있고,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글과 그림을 그린 박빛나 작가는 캐릭터 개발 및 디자인, 웹툰 작가로 활동하기 때문에 그림이 재미있게 그려져 있다. '빵빵한' 이 의미하는 '빵'과 관련된 식빵맨, 밤빵 등의 빵 캐릭터가 등장해서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세계일주>는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아메리카의 120개국의 나라를 설명해 준다. 각 나라의 위치, 수도, 언어, 화폐, 인구 그리고 국기, 국기 색칠하기, 국기가 가지고 있는 의미 등을 빵맨들이 소개하고 설명해 준다. 
각 나라의 국기를 색칠하는 색칠공부, 그리고 책을 읽었다면 누구나 맞출 수 있는 2문제가 나오는데 그 정답을 맞출 수 있게 초성을 써 놓았다. 초성퀴즈를 할 수 있어서 글자 공부도 겸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세계 각국에 대한 궁금증을 지리, 문화, 역사, 경제, 기후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 줘서 어린이들이 폭넓은 세계에 대한 이해를 도와준다.
이 책의 내용을 보면서 잘 짜여진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의 어린이들은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의 일원으로 살아갈 것이기에 이런 책을 어렸을 때부터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한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 다문화적인 감수성과 공감 능력을 향상 시켜 준다.
* 세계의 자연환경, 인문환경을 폭넓게 공부할 수 있다.
* 세계의 역사를 통해 과거 그리고 현재, 미래까지 생각하는 능력을 키워준다.
* 세계 시민의 일원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게 도와준다.
* 가보지 않은 나라들에 대해서도 그 나라가 어떤 나라인지 상상해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세계일주>도 어린이들에게 세계의 여러 나라를 이해할 수 있게 도와 주는 좋은 책이지만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3권도 각 분야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은 담은 책이기 때문에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