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번째 공룡 이야기 나의 첫 번째 과학 이야기
에린 워터스 지음, 아날리사 두란테 외 그림, 박은진 옮김 / 미래주니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자동차와 공룡이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는 지나가는 자동차를 보고 자동차 이름을 알아 맞추기도 한다. 그와 함께 남자 어린이가 좋아하는 동물은 공룡이다. 장난감 공룡을 종류별을 모으기도 하고 공룡에 관한 책은 너무나도 많이 봐서 너덜너덜해지기도 한다.

영화 <쥬라기 공원>을 보면서 공룡의 모습과 생태를 알게 되었고, 자연사 박물관에서 커다란 공룡빼를 맞추어서 세워 놓은 공룡과 전시실의 공룡의 모습을 살펴보기도 했던 때를 생각하면서 <나의 첫 번째 공룡 이야기>를 읽는다.




공룡은 지금으로 부터 약 2억 3000만 년 전에 살았던 동물인데, 약 6000민 년 전에 멸종이 되었다. 그렇기에 상상 속의 동물이 아닌 오래 전에 지구상에 살았던 동물인 것이다.

오래 전의 공룡의 존재를 알 수 있는 것은 지구상의 여기 저기에서 발견되는 화석을 통해서 그 모습을 유추할 수 있다.






공룡이 살았던 시기도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에 걸쳐서 오랜 기간 지구상에 생존했다. 너무 오래 전에 살았고 현재는 멸종이 되었기 때문에 관심이 더 간다.

그리고 각각의 공룡의 모습을 살던 곳을 중심으로 세밀한 모습을 그림으로 보여준다. 그림을 그린 아날리사와 마리나는 쌍둥이 자매로, 자연을 있는 그대로 섬세하게 그려내는 자연주의 미술가이자 삽화가이다.

두 자매의 작품은 세계 여러 나라의 책에 실렸고, 국내외 각종 자연주의 미술경연대회에서 권위 있는 상을 여러 번 받았다.


어린이들이 접하는 첫 번째 공룡 이야기는 어린이들의 상상 속의 공룡을 현실에서 보는 듯한 생각과 함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준다.

이 책을 통해서 어린이들은 자연 속에 살고 있는 공룡을 직접 보고 관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