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영양제를 잘못 고르고 있습니다 - 약사가 선택한 진짜 영양제 조합
장무현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구태여 복용하지 않아도 될 약들을 많이 먹는 경우가 있다. 어르신들의 모임에 가면 식사가 끝난 후에 너도 나도 가방에서 약을 꺼내서 먹는 모습을 보게 되는 경우도 있다.

 

방송에서는 드라마, 오락프로그램에서 간접 광고로 약을 먹는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여기에 대사까지 곁들여서 어떤 증상에 좋은 약이라고 하기도 한다.

 

이런 사회현상에서 한 종류가 아닌 여러 종류의 영양제를 섞어서 먹는 사람들도 많다. 나이를 불문하고 영양제를 먹으면 몸에 좋으리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입소문, TV 광고, 포털사이트의 리뷰 등에서 추천을 하니까 성분을 따져 보지도 않고 영양제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 영양제 중에는 다른 영양제와 함께 먹으면 안 되는 것도 있고, 영양제를 먹는 방법, 때 등도 고려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잘못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은 영양제 구매 비용의 낭비, 영양제를 섭취하는 시간의 낭비를 가져 오게 되며 심지어는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당신은 영양제를 잘못 고르고 있습니다>는 어떤 영양제가 좋은지, 영양제의 품질과 효과, 건강관리에 관한 정보를 최신 연구 자료를 토대로 팩트만을 전달해 준다.

 

이 책의 저자인 '장무현'은 유튜브 약사 메디슨맨 TV 대표 약사로 이 책의 내용은 '약사가 선택한 진자 영양제 조합'이라는 부제가 달려 있다.

이 책은 지금까지 영양제에 대한 정보가 믿을만한 정보인지 아니면 광고성 정보인지를 몰라서 혼란스러워 했던 사람들에게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줄 것이다.

 

이 책의 구성은.

PART 1 : 당신을 위한 최고의 영양제 조합

 

 

PART 2 : 영양제 구매 시 필수 체크 리스트

 

 

PART 3 : 가장 많이 하는 질문 BEST 10

 

 

영양제를 선택하는 기준은 과학적 근거에 따라서 설명해 준다. 특히 질병별로 거기에 적합한 영양제의 조합을 알려준다. 효능별로 조합할 수 있는 성분을 2~3가지 선정해 준다.

 

 

직장인들의 사례는 피로회복, 간 건강, 면역려, 눈 건강, 위와 장을 위한 조합, 관절을 위한 최고의 조합, 동안 피부를 위한 조합, 모발 관리를 위한 조합, 꿀잠을 위한 최고의 조합, 혈관 건강을 위한 최고의 조합

 

 

위와 같이 10사례별로 영양제를 조합하여 알려 준다.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 가장 적합한 영양제를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섭취방법 (복용시기- 아침 식사 전, 식사 후, 점심 식사 또는 저녁 식사 후), 섭취할 때에 주의할 점 (부작용으로 속쓰림, 울렁거림,혈압저하, 근육 완화 등).

 

영양제의 조합에 추가하면 좋은 영양제가 있는 반면에 함께 복용하면 안 되는 영양제도 있다.

물론, 약국에 가서 약사와 상의하여 영양제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자신이 어떤 사례에 해당하는지를 알고, 그에 맞는 영양제를 알고 약사의 조언을 듣는 것도 좋을 듯하다.

 

PART 1 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 조합을 찾았다면 이제는 어떤 제품을 구매할 것인가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 좋은 영양제를 고를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검증된 품질을 선택하는 것이다.

 

" 품질은 최우선이고, 함량과 구성은 다음 문제이다. "

 

국내 제품일 경우에는 검증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수월하지만 해외 직구의 경우에는  영양제의 품질을 검증하는 것이 어렵다. 해외 직구의 경우에는 입소문만에 의존하지 말고 반드시 품질 데이터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고 데이터가 없다면 최소한 제3자의 업체로부터 GMP 인증을 받은 업체에서 제조한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당신은 영양제를 잘못 고르고 있습니다>에서는 각각의 영양제 제품의 종류와 주요 체크 포인트를 알려 준다. 동일 이름의 영양제의 경우에 용량의 차이가 있는 경우가 있다. 50mg, 100mg 이런 식으로 함량에 차이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질병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국내 제품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여름철에는 해외직구 영양제는 변질의 우려가 있는 영양제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PART 2 에서  알려준 체크 리스트에 따라서 영양제를 구매하였으나 궁금한 점이 다수 있을 수 있다. 이런 내용은 PART3에서 사람들이 영양제와 관련하여 가장 궁금해 하는 10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 준다.

 

영양제는 언제 먹는 것이 좋은가, 처방 의약품이 있는데, 영양제를 함께 먹어도 될까요, 임삼부는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까요, 영양제를 먹어서 효과를 보려면 어느 정도 복용해야 할까요, 영양제를 장기간 복용할 경우의 부작용은 없나요 등등

마지막으로  QR코드로 "나만의 건강 습관 플래너" PDF 다울로드를 받아서 자신의 건강 습관 및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해서는 균형있는 식사와 꾸준한 운동이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어떤 부분의 건강을 위해서 영양제가 필요하다면, 2~3 종류 이상의 영양제를 섞어서 먹어야 한다면 이 책을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 임상적인 근거와 철저한 기준에 따라 설명하는 영양제 구매의 바이블 같은 책이다. - 고상온 약사 (추천사 중에서)  

#영양제 #영양제추천 #영양제조합 #건강상식 #영양제복용방법 #건강관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