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와 친구들 : 우정의 대모험 우리 아이 마음 성장 그림책
윌버트 오드리 지음, 토미 스텁스 그림, 홍정인 옮김 / 꼬마싱긋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마스와 친구들>시리즈 중의 세 번째 책으로 <우정의 대모험>을 소개한다. 남자 어린이들의 경우에는 자동차를 정말 좋아한다. 차 모양만 보고 차종을 알아 맞추고, 차종별로 자동차를 모으기도 한다. 기관차가 끄는 기차가 레일을 달리는 장난감도 좋아한다.

아마도, 크리스토퍼의 아빠인 W. 오드리 목사도 아들을 위해서 나무로 작은 파란색 기관차를 만들어 주고 거기에 이야기를 지은 것도 그런 이유가 아닐까 한다.

이야기 속의 기관차 토마스는 오드리 목사가 만든 목각 장난감처럼 파란색 기관차로 등장한다. 토마스는 아이디어도 많고 어려운 친구들도 도와주고, 자신이 피해를 보더라도 긍정적인 사고를 보인다. 특히 어떤 어려움이 있어서 그 상황을 이겨나가는 기관차이다.


 

소도어 섬의 어느날, 기관차 헨리는 메인랜드로 가는 중에 비카스타운 역에서 다른 화물차와 충돌 사고가 난다. 그래서 정비소에서 수리를 받아야 하는데, 빨간 기관차 제임스가 헨리의 기관차를 고치러 메인랜드에 가야 된다.

토마스는 메인랜드에 가는 제임스가 부럽다. 언제나 좋은 일은 제임스가 하게 되니 토마스는 속상하다. 

토마스는 제임스의 열차를 모아 브리들링턴 열차 마당까지 가야 되는데, 어떻게 가야 될 지를 모른다.  찾아 가는 길에, 베레스포드라는 크레인, 실험용 기관차, 제철소 등을 만나게 된다.

그런 중에 프랭키와 허리케인의 도움을 받아 제임스의 열차를 모두 이동시킨다. 토마스가 소도어섬으로 가려고 하자, 프랭키와 허리케인은 토마스에게 자신들이 도움을 줬으니, 이제는 토마스가 프랭키와 허리케인을 도와 달라고  한다.



 

그들이 시킨 일은 위험한 일로 국자 모양 화물 열차의 철길을 바꾸고, 쇳물 찌꺼기를 나르는 일이다. 무척 뜨겁고 위험한 일을 하게 된다. 소도어 섬으로 돌아가려는 토마스를 보내 주지 않고 제철소에 가둔다. 


 

다행스럽게도 제임스는 탈출을 시도하고....

마침내 제임스의 도움으로 탈출을 하게 되고, 제임스는 그동안 토파 햇 경이 '가장 아끼는 기관차'라고 칭찬을 하니 잘난 체를 하면서 토마스를 놀린 것을 사과한다.

제임스는 " 남들이 가장 아끼는 기관차가 있다면그건 아마 토마스 너 일 거야" 라고 말한다. 

어려운 일이 있을 때에 서로 힘을 합쳐서 위기를 모면하는 토마스와 제임스의 우정이 빛나는 이야기이다.


 

<토마스와 친구들>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기관차 캐릭터와 탄탄한 구성 그리고 아름다운 색감으로 이야기를 재미있게 펼쳐 나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